사회학습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09:06
본문
Download : 사회학습이론.hwp
교사와 자원이 부족한 environment에서 친구들과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학습한 것이 성공적인 직업 경력을 쌓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반두라는 회상하고 있따
이때의 경험이 반두라에게 자기관리 능...
사회학습이론(理論)
목차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I. 반두라의 생애
II. 주요 정이
1. 모방
2. observation학습
1) 주의집중과정: 모델의 지각
2) 기억유지과정: 모델의 기억
3) 운도재생과정: 기억에서 행동으로
4) 강화와 동기과정: observation에서 행동으로
3. 상호결정론
4. 자기규제
5. 자기강화와 자기효능감
6. 대리적 강화
III.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
참고한 문헌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I. 반두라의 생애
앨버트 반두라(Albert Bandura, 1925-)는 1925년 12월 캐나다의 앨버타 주의 문데어에서 태어났다. 그는 2명의 교사와 20명의 학생이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통합되어 있는 전형적인 시골학교를 다딘다. 이후 밴쿠버의.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에 진학하여 학위를 취득한 후 미국의 아이오와 대학교에서 학습이론(理論)가인 케네스 스펜스(Kenneth Spence)의 effect(영향) 을 받고, 행동수정, 모델링, observation학습, 자기규제, 자기효능감 등을 연구하여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는 `전문적인 연구자, 교사, 이론(理論)가의 탁월한 모델, 혁신적인 experiment(실험)자, 도덕적 발전을 포함한 원리의 주인공, observation을 통한 연구, 공포 습득, 처리방법, 자기통제, 행동의 인식적 규제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
사회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사회학습이론 , 사회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사회학습이론
사회학습理論(이론)
Download : 사회학습이론.hwp( 14 )
사회학습理論(이론)
사회학습이론(理論)
목차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I. 반두라의 생애
II. 주요 정이
1. 모방
2. observation학습
1) 주의집중과정: 모델의 지각
2) 기억유지과정: 모델의 기억
3) 운도재생과정: 기억에서 행동으로
4) 강화와 동기과정: observation에서 행동으로
3. 상호결정론
4. 자기규제
5. 자기강화와 자기효능감
6. 대리적 강화
III.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
참고한 문헌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I. 반두라의 생애
앨버트 반두라(Albert Bandura, 1925-)는 1925년 12월 캐나다의 앨버타 주의 문데어에서 태어났다. 교사와 자원이 부족한 environment에서 친구들과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학습한 것이 성공적인 직업 경력을 쌓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반두라는 회상하고 있따
이때의 경험이 반두라에게 자기관리 능력에 대한 신념의 원천이 되었다. `고 紹介되었다. 그는 2명의 교사와 20명의 학생이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통합되어 있는 전형적인 시골학교를 다딘다. 반두라의 대표적인 저서로는 `靑少年(청소년) 의 공격성(Adol…(drop)






순서
설명
다. 그 후 위치타 캔자스 가이던스 센터(Wichita Kansas Guidance Center)에서 일 년간 인턴생활을 한 후 스탠퍼드 대학교 심리학과에 현재까지 재직하고 있따 그는 1972년에 미국심리학회가 수여하는 우수 과학자상(Distinguished Scientist Award)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