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의 [에 밀]에 대한 내용보기 / 루소의 [에 밀]에 대한 내용보기(제1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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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06 05:5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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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교육의 원천은 자연과 인간과 또는 사물 세가지이다. 그러므로 그런 경험들은 순서에 맞추어 아이들에게 제공되어야 한다`이다. 우리들은 출생하면서부터 감성을 가지고 있다. 우리들이 출생했을 때에는 가지지 않고, 성장에서 필요로 하는 것은 모두 교육에 의하여 주어진 것이다. 기후와 환경과 계절을 하나로 하고 혼동한다. 우리들이 참으로 배울 것은 인간과 그 환경인 것이다. 여러가지 병독은 체중에 발효해...
루소의 [에밀]에 대한 내용보기(제1편에서 제5편까지) 에밀 은 작품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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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교육은 출생과 동시에 시작되며 교육이라는 말은 고대와 오늘날과는 의미가 다은 것이다. 그리고 출생부터 5세까지의 어린아이의 교육을 논하고 있다. 루소는 모든 유아의 교육은 아이를 혼자 있게 해 줌으로써 자연의 섭리에 따라 양육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자기의 개와 말과 노예를 불구로 한다. 자연을 보라. 그리고 자연이 가르키는 데로 따라가라. 자연은 아동의 체질을 단련시키고 고통이 어떤가를 가르친다. 이 성향은 우리들을 감성을 발달하고 지식이 증가함에 따라 더욱 넓어지고 확립해 간다. 인간은 이쪽 나무에서 저쪽 나무의 과실을 맺도록 하려교 무리를 한다. 제1부에서는, 교육에 관한 일반적 총론을 말하고, 교육의 goal(목표) 를 설정한다. 나의 생각으로 선과 악을 잘 견디는 사람이 훌륭히 교육받은 사람이며 진정한 교육은 타에서 배운 것보다 스스로 실행해 가는데 있는 것이다.
루소의 에 밀에 대한 내용보기 / 루소의 에 밀에 대한 내용보기제1편에
루소의 [에밀]에 대한 내용보기(제1편에서 제5편까지) 에밀 은 작품 전체가 5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아이의 탄생부터 청년기까지의 기간을 다섯 단계로 나누어 교육하고 있다. 특히,중요한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그가 제1부에서 여러 index 반복해서 강조하는 말은, `어린아이의 감각을 통한 경험들이 그이 사고(思考)의 원료가 된다. 그리고 출생하자마자 우리들은 주위의 사물에서 갖가지 방법으로 影響을 받는다. 만물을 창조한 신의 손에서 나올 때에는 모든 것이 착하나, 인간의 손에 들 때에는 모든 것이 타락한다. 따라서 우리들은 모두 삼종류의 교사에 의하여 만들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