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improvement(개선)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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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1 02: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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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버트, 스펙트, 테렐 등은 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주요 전략을 다음의 세 가지 질문에 대한 6가지 전략으로 제시하고 있다.
① 전문가 역할부여는 서비스 전달이 어려운 경우 서비스 전달 전문가와 클라이언트를 중간에서 연결하여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 그에게 전문가의 역할 일부를 부여하는 것이다
② 시 민 참여체제의 도입은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보다 적절히 反應(반응)할 수 있으며, 접근 용이성 및 서비스에 대한 책임성을 보장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선택되는 전략(戰略) 이다.
① 협조체제 구축은 전달체계의 기관을 중앙집권화 또는 연합화하여 전달체계를 통합적이고 포괄적인 것으로 발전시키는 전술이다. ② 시민 참여체제의 도입은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보다 적절히 반응할 수 있으며, 접근 용이성 및 서비스에 대한 책임성을 보장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선택되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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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전문가 역할부여는 서비스 전달이 어려운 경우 서비스 전달 전문가와 클라이언트를 중간에서 연결하여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 그에게 전문가의 역할 일부를 부여하는 것이다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improvement(개선)전술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improvement(개선)전술
1. 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과 efficacy성 고양 전술
① 협조체제 구축은 전달체계의 기관을 중앙집권화 또는 연합화하여 전달체계를 통합적이고 포괄적인 것으로 발전시키는 전략(戰略) 이다.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궁극적인 목적은 서비스를 효능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따 길버트, 스펙트, 테렐 등은 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과 효능성을 높이기 위한 주요 전략(戰略) 을 다음의 세 가지 질문에 대한 6가지 전략(戰略) 으로 제시하고 있따 첫째, 의사결정의(定義) 권위와 통제소재를 어디에 둘 것인가? 둘째, 업무를 누가 담당할 것인가? 셋째, 전달체계 조직의 단위 및 수를 어떻게 할 것인가?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改善(개선)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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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② 시민 참여체제의 도입은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보다 적절히 reaction(반응)할 수 있으며, 접근 용이성 및 서비스에 대한 책임성을 보장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선택되는 전술이다.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개선전략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궁극적인 목적은 서비스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첫째, 의사결정의 권위와 통제소재를 어디에 둘 것인가? 둘째, 업무를 누가 담당할 것인가? 셋째, 전달체계 조직의 단위 및 수를 어떻게 할 것인가? 1. 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과 효과성 고양 전략 1) 의사결정의 권위와 통제의 재구조화 ① 협조체제 구축은 전달체계의 기관을 중앙집권화 또는 연합화하여 전달체계를 통합적이고 포괄적인 것으로 발전시키는 전략이다.
1) 의사결정의(定義) 권위와 통제의 재구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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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의사결定義(정이) 권위와 통제의 재구조화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개선전략
2) 업무분담의 재조직화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궁극적인 목적은 서비스를 efficacy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길버트, 스펙트, 테렐 등은 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과 efficacy성을 높이기 위한 주요 전술을 다음의 세 가지 질문에 대한 6가지 전술으로 제시하고 있다 첫째, 의사결定義(정이) 권위와 통제소재를 어디에 둘 것인가? 둘째, 업무를 누가 담당할 것인가? 셋째, 전달체계 조직의 단위 및 수를 어떻게 할 것인가?
1. 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과 효능성 고양 전략(戰略)
2) 업무분담의 재조직화
설명
② 전문가의 조직적 상황에서의 분리는 서비스 전달체계가 관료적 특성이 강하여 전문가로서 전문성 발휘나 자율성 발휘를 저해할 경우, 그러한 조직적 상황에서 벗어나 전문가로서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② 전문가의 조직적 상황에서의 분리는 서비스 전달체계가 관료적 특성(特性)이 강하여 전문가로서 전문성 발휘나 자율성 발휘를 저해할 경우, 그러한 조직적 상황에서 벗어나 전문가로서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2) 업무분담의 재조직화 ① 전문가 역할부여는 서비스 전달이 어려운 경우 서비스 전달 전문가와 클라이언트를 중간에서 연결하여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 그에게 전문가의 역할 일부를 부여하는 것이다 ② 전문가의 조직적 상황에서의 분리는 서비스 전달체계가 관료적 특성이 강하여 전문가로서 전문성 발휘나 자율성 발휘를 저해할 경우, 그러한 조직적 상황에서 벗어나 전문가로서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