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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의 언어발달이론(理論)에 대한 생물학적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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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4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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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카 부

영유아의 언어발달理論(이론)에 대한 생물학적 관점
목차

영유아의 언어발달理論(이론)에 대한 생물학적 관점

1. 뇌의 구조와 측두화

2. 연령 요인

3. 발달단계의 보편성

4. 변형생성理論(이론)

출처
영유아의 언어발달理論(이론)에 대한 생물학적 관점

생물학적 관점 관점은 언어 획득이 생물학적 요소와 성숙이 강력히 관련되어 있다는 것으로 특히 뇌구조의 생리적 성숙 등이 중시되고 언어 능력이 학습된 것이라기보다는 선천적인 능력이라는 점이 강조된다

(1) 뇌의 구조와 측두화

인간의 두뇌는 언어의 이해와 생산과 관련되어 있는 몇 개의 영역을 갖고 있다 두뇌의 좌 ․…(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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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의 언어발달이론(理論)에 대한 생물학적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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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의 언어발달이론(理論)에 대한 생물학적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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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의 언어발달理論(이론)에 대한 생물학적 관점
목차

영유아의 언어발달理論(이론)에 대한 생물학적 관점

1. 뇌의 구조와 측두화

2. 연령 요인

3. 발달단계의 보편성

4. 변형생성理論(이론)

출처
영유아의 언어발달理論(이론)에 대한 생물학적 관점

생물학적 관점 관점은 언어 획득이 생물학적 요소와 성숙이 강력히 관련되어 있다는 것으로 특히 뇌구조의 생리적 성숙 등이 중시되고 언어 능력이 학습된 것이라기보다는 선천적인 능력이라는 점이 강조된다

(1) 뇌의 구조와 측두화

인간의 두뇌는 언어의 이해와 생산과 관련되어 있는 몇 개의 영역을 갖고 있다 두뇌의 좌 ․ 우빈구에 기능의 특수화가 일어나는 측두화(側頭化, lateralization)현상이 일어나는데 그 결과 언어 사용 능력은 좌반구, 그 중에서도 브로카 영역(Broca`s area)과 베르니케 영역(Wernicke`s area기 중요한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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