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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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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7 2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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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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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RM의 정이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고객관계관리’라고 한다. CRM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고객 통합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돼야 하고, 구축된 DB로 고객 속성 (구매패턴, 취향 등)을 分析(분석)하고 고객 개개인의 행동을 예측해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연계돼야 한다. CRM은 고객의 정보, 즉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고객을 세부적으로 분류하여 efficacy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 책략을 개발하는 경영전반에 걸친 관리체계이다. 즉, 기업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으로 하여금 지속적으로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최적화 해가는 마케팅적 사고방법인 것이다. CRM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한 번 고객은 평생고객’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며, 평생 고객화를 통해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3. 고객…(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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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다. CRM을 통한 기존 고객의 유지 및 관리가 기업 성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충실한 고객을 형성하고 유지하기 위해 관리자로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다아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고객들의 욕구도 그 만큼 다양해지고 입맛도 까다로워졌고, 선진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모든 기업 활동은 데이터에 따른 철저한 고객 分析(분석)과 예측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아 고객의 욕구를 모르고서는 상품개발이나 생산 활동을 수행할 수 없게 되었으며, 고객의 취향을 모르고서는 일체의 마케팅 활동이 불가능할 것이다.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data)를 分析(분석) 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속성 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이다.
2. CRM의 목적
고객데이터의 세분화를 실시하여 신규 고객획득, 우수고객 유지, 고객가치 증진, 잠재고객 활성화, 평생 고객화와 같은 사이클을 통하여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유도한다. 때문에 데이터 分析(분석) 및 관리를 통해 상품improvement과 이로 인한 고객만족을 통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증대하고 이는 장기적인 수익 극대화의 efficacy를 가져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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