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 대해 알고 싶은 두세가지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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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2 0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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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이미지의 드러냄의 방식이 영화의 성격이나 주제적인 면을 결정하는데 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아
이런 면에서 영화의 스펙터클로써의 힘이 강조되고 있다아 초기 영화에서 영화는 움직이는 영상 자체만으로 스펙터클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아 최초 현대적 의미에서의 영화 상영작인 <역으로 들어오는 기차>의 내용은 題目(제목) 그대로 역으로 들어오는 기차의 모습을 촬영하여 영사한 것인데 당시 관객들은 실제 기차가 돌진하여 오는 것으로 착각하고는 대피하는 소동을 벌였다.






문헌
1. 영화의 기본적 特性(특성)
영화는 1895년을 처음 으로 약 100여년의 歷史(역사)를 가지고 있다아 초기 영화들은 모두 다큐멘터리적 성격을 지니거나 극영화로 발전된 후에도 연극적 特性(특성)을 버리지 못한 것이 대부분이었다. . 소설은 우리가 어떤 대목을 읽고나서 그 장면을 상상해내어야 하지만 영화는 그 장면을 그대로 보여준다. 보여주기란 것은 곧 시각적 효능를 동반한다는 뜻을 가진다.문헌 , 영화에 대해 알고 싶은 두세가지 것들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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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에 대해 알고 싶은 두세가지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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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상서평,레포트
영화제작의 characteristic(특성)과 기본구성,영화歷史의 경향과 영화미학의 발달에 관한 내용입니다.
흔히 영화가 기본적으로 관객에게 서사를 전달하는 것이 주된 목적을 가진 매체라고 한다면 그 이야기 구조는 우리가 알고 있는 서사 문학의 그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활자화되어 출판된 문자로 전달되는 문학에 비해서 영화는 영사되어지는 필름의 연속, 곧 이미지에 기반한다고 볼 수 있다아 이렇게 보면 영화는 이미지의 연속으로 이루어진 대중 매체라고 볼 수 있다아
영화에서 이미지는 관객이 상상하는 형태가 아닐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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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영화제작의 특성과 기본구성,영화역사의 경향과 영화미학의 발달에 관한 내용입니다. . 이미지를 ꡒ어떻게ꡓ 보여주느냐가 중요하다. 현대에 와서는 스펙터클의 의미가 현란한 특수…(skip)
다. 그러나 그 표현 수단에 있어서 둘의 차이는 굉장히 크다. 영화의 미학적 特性(특성)에서 중요한 점은 이 이미지를 ꡒ무엇을ꡓ 보여주느냐가 아닐것이다. 예를 들어 최근 소설을 원작으로 한 <마이너리티 리포트>같은 영화들에서 봐도 약간의 각색의 과정과 영화적 스펙터클만이 더해지고 기본 이야기 구조는 바뀌지 않았다. 그러한 면들이 점점 영화만의 미학적 特性(특성)들을 만들어가며 전혀 새로운 예술 매체로서의 가능성을 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