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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data(자료)] 서비스 marketing 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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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16 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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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이질성
서비스는 비표준적이며 고도로 가변적이다.
유형제품의 경우 거래와 함께 소유권의 이전이 일어나지만 서비스의 경우 누리거나 즐길뿐 가질 수는 없다.
서비스를 제공받기 전에는 맛볼 수도 냄새를 맡을 수도 또 소리를 들을 수도 없다.
-기술이나 기능이 고객에게 직접 판매된다
-서비스는 대량 생산이 불가능…(drop)


시험족보/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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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서비스 이질성 때문에 고객 제공 서비스의 표준화가 어렵다.
생산과 동시에 소비되기 때문에 소비자의 서비스 생산 과정 참여가 빈번이 일어난다.
-서비스 전달 과정에 고객이 참여한다. 즉, 서비스는 재고 상태로 보관할 수 없으며, 생산과 동시에 소비된다
-서비스 수행 과정에서 고도의 고객 접촉이 일어난다.
따라서 즉시 사용되지 않으면 사라진다
서비스는 소멸하기 때문에 수송이 불가능하다.
서비스 생산과 분배 과정에 사람이 개입하기 때문에 유형 제품처럼 동징적일 수가 없다.
-세 번재, 비분리성
서비스는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난다.
-서비스는 소멸한다.
[공부data(자료)] 서비스 marketing 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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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data(자료)] 서비스 marketing 레포트 .



1. 서비스의 기본적인 characteristic(특성)
서비스는 제품과 비교할 때 어느 정도로 또 어떻게 다른가 서비스는 어떤 점에서 독특하기에 유형 제품과 달리 취급되어져야만 하는가 이문제에 관해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연구를 거듭했으며, 그 결과 오늘날 서비스만의 독특한 개성을 찾아냈는데, 이런한 특징을 크게 4가지로 분류 할 수 있다
-첫 번재, 무형성
서비스는 추상적이며 만질 수 없다.
따라서 서비스의 가치를 파악하거나 평가하기가 어렵다.
-네 번째, 소멸성
서비스는 재고 형태로 보존할수 없다.

2. 서비스의 확장된 특징
한편, 이러한 서비스의 4대 특징을 좀 더 세분화 해 보면 다음과 같은 12개의 특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물론 모든 서비스가 이러한 특징 전부를 갖고 잇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범위에서 이러한 서비스의 특징중 적어도 몇 개를 가지고 있다
-서비스는 무형적 산출물을 생산한다.
-서비스는 가변적이며 비표준적인 산출물을 생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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