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치의 문화재약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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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22:4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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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로젠베르크가 두 사람의 손발이 되어 움직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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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는 젊은 시절 빈의 미술 아카데미에 입학시험을 치렀으나 실해하고 말았고 건축학교에서도 입학을 거절당했다. 레린그라드와 유럽 각지의 culture재 보관소를 포함하여 500개 이상 박물관에서 culture재를 대량 약탈했다는 사실은 이들이 저지른 만행에 극히 일부일 뿐이었을 것이다. 이런 히틀러의 행동은 젊은 날 이루지 못한 꿈에 대한 미련일지도 모른다.
10대 소년 시절 이후 히틀러는 미술에 마음이 끌렸다. 히틀러는 자신의 자서전 《나의 투쟁》(Mein Kamf)에서 그 특유의 자만과 허영이 섞인 어조로 화가로서의 자신의 재능을 언급하면서 “화가의 재능보다는 그것도 건축의 전 분야에서 일하는 제도사 재능이 더 우월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전쟁이 끝날 무렵에는 ‘교전시 culture재 보호에 관한 법규’는 거의 마비된 상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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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약탈자, 히틀러
‘culture재의 암흑 시대’라고 부를 만큼 歷史(역사)에서 가장 무분별하게 culture재를 약탈, 파괴하고 훼손한 시기가 바로 제2차 세계 대전이다. 이들은 예술품을 권려과 부의 상징으로 여겼고, 정치적 협상 도구로까지 이용하려고 했다.
당시 나치는 ‘culture 제국주의’란 기치 아래 무력으로 서구 문명을 한 곳에 집결하였다. 국가 원수로 확고히 자리잡은 후에는 그림을 그리는 대신 미술품을 수집하기 처음 했다.
처음에는 히틀러는 취미로 그림을 모았다. 어쩔 수 없이 정치 세계로 발길을 돌려야 했지만 총통이 되었을 때도 여전히 미술에 관심이 많아 계속해서 그림을 그리고 도안을 했는데, 그러는 동안 가능한 것과 불가능 한 것을 엄격하게 구분하는 극도로 보수적인고 反현대적인 예술관을 갖게 되었다.나치의문화재약탈 , 나치의 문화재약탈인문사회레포트 ,
나치의 문화재약탈에 대한 글입니다. 대규모 culture재 약탈 음모는 나치의 괴수 히틀러와 괴링의 머리에서 나왔다. 그런 다음 그는 빈둥거리며 엽서 형태로 비엔나 그림을 그려 갈기 처음 했고 광고 포스터를 그리기도 하였다. 그러나 그의 재능의 참모습에는 영혼도 없고 개성도 결여되어 있었다. 이런 개인적인 취미가 유럽 예술계에 큰 타격을 입힌 국가적인 계획으…(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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