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를 창조한 삼성 애니콜의 marketing 성공 사례(instance)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6:04본문
Download : 신화를 창조한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hwp
1. 삼성전자 연혁
2. 애니콜의 변천사
3. 4Ps & SWOT
1)4Ps 分析(분석)
2)SWOT 分析(분석)
①Anycall SWOT
②전반적인 SWOT 分析(분석)
4. SA & CRM
1)SA(System approach)
①Mission :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②삼성 logo
③Philosophy
④위기의식
⑤Digital Convergence
⑥R&D
2)CRM
①Brand equity
②브랜드 strategy(Brand strategy)
③브랜드 효율적 체계관리 및 지속적 커뮤니케이션
④Customer retention
5. STP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6. 애니콜 광고의 변천사
1) 휴대폰시장을 뒤집어놓은 테스티모니얼 광고
2) 브랜드 파워 핵심은 통화품질 - 한국지형에 강하다
3) CDMA에서 PCS까지, 애니콜 시대의 개막 - 작은 소리에 강하다!
4) 휴대폰의 대표성을 인식시키자- 언제 어디서나 한국인은 애니콜
5) 새로운 카테고리 창출로 휴대폰 진화방향을 선도 - 내 손안의 더 큰 세상
6)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디지털 익사이팅
7. 삼성 애니콜의 성공 비결
1)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성공 비결
2) 삼성 애니콜의 china(중국) 시장 성공비결
8. 마케팅 strategy 제안
1)Domestic market
① 다양한 시장세분화 strategy
② 시장내의 기존 기업과 차별화 된 positioning strategy
③ 시장 變化(변화)에 따른 위기 상황 예측
④ 마케팅 리더로서의 strategy 구축
⑤ 인지도의 상승이 소비자의 구매로 이어지는 마케팅 strategy
2) Overseas market
① 고가 strategy 유지
② culture environment(환경) 적 마케팅 strategy
③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strategy
④ 글로벌 시장의 핸드폰 기능 추가 strategy
참고data(자료)
2. 애니콜의 변천사
①1993년 휴대폰 사업 진출
②1995년 `애니콜(Anycall)` 브랜드 출시
`한국지형에 강하다` 컨셉으로 마케팅. 실제 이 시기는 휴대폰 사업 초기로 통화 성공율이 낮은 편이었기 때문에 산이 많은 한국지형을 위해 개발된 애니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하였음
③2000년 듀얼 폴더 출시
국내 최초로 선보인 듀얼 폴더는 흑백 액정모니터에 폴더 열어야만 볼 수 있는 휴대폰을 밖에서도 액정화면을 볼 수 있다는 컨셉의 제품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명실상부한 애니콜의 효자상품이 되었다.삼성애니콜의마케팅전략 , 신화를 창조한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신화를 창조한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hwp( 69 )
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삼성애니콜의marketing 전술






신화를 창조한 삼성 애니콜의 marketing 성공 사례(instance) 분석
순서
신화를 창조한 삼성 애니콜의 marketing 성공 사례(instance) 분석에 대한 글입니다. 장혁, 이나영을 내세운 신세대 감성마케팅이 주요하였음.
④2002년 카메라폰 출시
비록 낮은 화소이기 하지만 휴대폰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게 됨. 카메라와 휴대폰이라는 각기 다른 영역에 있던 전자제품을 융합하는 최초의 시도였음.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sance) 시대…(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신화를 창조한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