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세대와소통(공통)(만하임세대정의,국제시장,세대갈등,국제시장세대갈등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0 09:52본문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세대와소통(공통)(만하임세대정의,국제시장,세대갈등,국제시장세대갈등관점).hwp
세대 위치는 비슷한 시기에 태어나서 경…(투비컨티뉴드 )
설명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세대와소통(공통)(만하임세대정의,국제시장,세대갈등,국제시장세대갈등관점)
① 만하임의 세대 정의
⑤ 세대간 젠더 갈등
③ 세대내 차이의 주요 원인(原因)
세대와소통(공통)
⑥ 가족의 세대통합 기능
④ 21세기 디지털 시민성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⑦ 노년기 부모세대와 성인 전기 자녀 세대의 가
방송통신대학교,기말시험,세대와소통,영화국제시장,세대갈등,만하임,세대간젠더갈등,21세기디지털시민성,세대간분배갈등,일본의실버민주주의,공통교양,방송통신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세대와소통(공통)(만하임세대정의,국제시장,세대갈등,국제시장세대갈등관점).hwp( 84 )
방송통신/공통교양
다. 이것을 세대 위치와 실제 세대를 통해 說明(설명) 한다. 구성주의란 “코호트가 주관적인 의식을 통해 세대로 구성된다는 입장이다.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세대와소통(공통)문제 1. 아래의 제시된 문제들 중에 5개를 설명하시오. (40점)① 만하임의 세대 정의② 국민학교와 초등학교를 졸업한 사람의 문화적인 차이③ 세대내 차이의 주요 원인④ 21세기 디지털 시민성⑤ 세대간 젠더 갈등⑥ 가족의 세대통합 기능⑦ 노년기 부모세대와 성인 전기 자녀 세대의 가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세대와소통(공통)(만하임세대정의,국제시장,세대갈등,국제시장세대갈등관점)공통교양방송통신 , 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 세대와소통 영화국제시장 세대갈등 만하임 세대간젠더갈등 21세기디지털시민성 세대간분배갈등 일본의실버민주주의
순서
② 국민학교와 초등학교를 졸업한 사람의 culture적인 차이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세대와소통(공통)(만하임세대정의,국제시장,세대갈등,국제시장세대갈등관점)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84%B8%EB%8C%80%EC%99%80%EC%86%8C%ED%86%B5(%EA%B3%B5%ED%86%B5)(%EB%A7%8C%ED%95%98%EC%9E%84%EC%84%B8%EB%8C%80%EC%A0%95%EC%9D%98,%EA%B5%AD%EC%A0%9C%EC%8B%9C%EC%9E%A5,%EC%84%B8%EB%8C%80%EA%B0%88%EB%93%B1,%EA%B5%AD%EC%A0%9C%EC%8B%9C%EC%9E%A5%EC%84%B8%EB%8C%80%EA%B0%88%EB%93%B1%EA%B4%80%EC%A0%90)_hwp_01.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세대와소통(공통)(만하임세대정의,국제시장,세대갈등,국제시장세대갈등관점)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84%B8%EB%8C%80%EC%99%80%EC%86%8C%ED%86%B5(%EA%B3%B5%ED%86%B5)(%EB%A7%8C%ED%95%98%EC%9E%84%EC%84%B8%EB%8C%80%EC%A0%95%EC%9D%98,%EA%B5%AD%EC%A0%9C%EC%8B%9C%EC%9E%A5,%EC%84%B8%EB%8C%80%EA%B0%88%EB%93%B1,%EA%B5%AD%EC%A0%9C%EC%8B%9C%EC%9E%A5%EC%84%B8%EB%8C%80%EA%B0%88%EB%93%B1%EA%B4%80%EC%A0%90)_hwp_02.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세대와소통(공통)(만하임세대정의,국제시장,세대갈등,국제시장세대갈등관점)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84%B8%EB%8C%80%EC%99%80%EC%86%8C%ED%86%B5(%EA%B3%B5%ED%86%B5)(%EB%A7%8C%ED%95%98%EC%9E%84%EC%84%B8%EB%8C%80%EC%A0%95%EC%9D%98,%EA%B5%AD%EC%A0%9C%EC%8B%9C%EC%9E%A5,%EC%84%B8%EB%8C%80%EA%B0%88%EB%93%B1,%EA%B5%AD%EC%A0%9C%EC%8B%9C%EC%9E%A5%EC%84%B8%EB%8C%80%EA%B0%88%EB%93%B1%EA%B4%80%EC%A0%90)_hwp_03.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세대와소통(공통)(만하임세대정의,국제시장,세대갈등,국제시장세대갈등관점)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84%B8%EB%8C%80%EC%99%80%EC%86%8C%ED%86%B5(%EA%B3%B5%ED%86%B5)(%EB%A7%8C%ED%95%98%EC%9E%84%EC%84%B8%EB%8C%80%EC%A0%95%EC%9D%98,%EA%B5%AD%EC%A0%9C%EC%8B%9C%EC%9E%A5,%EC%84%B8%EB%8C%80%EA%B0%88%EB%93%B1,%EA%B5%AD%EC%A0%9C%EC%8B%9C%EC%9E%A5%EC%84%B8%EB%8C%80%EA%B0%88%EB%93%B1%EA%B4%80%EC%A0%90)_hwp_04.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세대와소통(공통)(만하임세대정의,국제시장,세대갈등,국제시장세대갈등관점)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84%B8%EB%8C%80%EC%99%80%EC%86%8C%ED%86%B5(%EA%B3%B5%ED%86%B5)(%EB%A7%8C%ED%95%98%EC%9E%84%EC%84%B8%EB%8C%80%EC%A0%95%EC%9D%98,%EA%B5%AD%EC%A0%9C%EC%8B%9C%EC%9E%A5,%EC%84%B8%EB%8C%80%EA%B0%88%EB%93%B1,%EA%B5%AD%EC%A0%9C%EC%8B%9C%EC%9E%A5%EC%84%B8%EB%8C%80%EA%B0%88%EB%93%B1%EA%B4%80%EC%A0%90)_hwp_05.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세대와소통(공통)(만하임세대정의,국제시장,세대갈등,국제시장세대갈등관점)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84%B8%EB%8C%80%EC%99%80%EC%86%8C%ED%86%B5(%EA%B3%B5%ED%86%B5)(%EB%A7%8C%ED%95%98%EC%9E%84%EC%84%B8%EB%8C%80%EC%A0%95%EC%9D%98,%EA%B5%AD%EC%A0%9C%EC%8B%9C%EC%9E%A5,%EC%84%B8%EB%8C%80%EA%B0%88%EB%93%B1,%EA%B5%AD%EC%A0%9C%EC%8B%9C%EC%9E%A5%EC%84%B8%EB%8C%80%EA%B0%88%EB%93%B1%EA%B4%80%EC%A0%90)_hwp_06.gif)
문제 1. 아래의 제시된 문제들 중에 5개를 설명하시오. (40점)
문제 1. 아래의 제시된 문제들 중에 5개를 說明(설명) 하시오. (40점)
1. 만하임의 세대 定義(정이)
2. 세대내 차이의 주요 Cause
3. 21世紀 디지털 시 민 성
4. 세대간 젠더 갈등
5. 노년기 부모세대와 성인 전기 자녀 세대의 가치관 차이와 소통법
6, 촛불광장과 태극기광장의 비교
7. 세대간 분배갈등의 Cause
8. 세대간 일자리 갈등의 쟁점
9. 日本 의 실버민주주의
10. 인공지능의 빛과 그림자
11. 디지털 시대의 책임성
문제 2. 영화 [국제시장]를 보고, 세대갈등의 관점에서 영화평을 작성하시오. (30점)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의 줄거리
2. 영화가 전하는 메시지
3. 세대갈등의 관점에서 본 [국제시장]
Ⅲ. conclusion
참고한 문헌
문제 1. 아래의 제시된 문제들 중에 5개를 說明(설명) 하시오. (40점)
1. 만하임의 세대 定義(정이)
세대 定義(정이)에 대한 기존의 논의는 실증주의와 낭만주의에 기초해 있었으나, 만하임은 이 두 가지 입장을 취합해서 구성주의 입장을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