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부진아 지도 방법yu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4 07:16본문
Download : 학습부진아 지도 방안yu.hwp
④ 부진아의 기초학습능력을 향상시킵니다.
4. 학습부진아 지도 대책
가. 열등감 해소 대책
나. 강화의 원리
다. 학생의 요인
1) 지적 요인
2) 신체적 요인
3) 학습 흥미 및 의욕 상실
4) 학습 습관
5) 정서장애
6) 사회적 부適應(적응)
7) 장기 결석 또는 출석의 불규칙
3. 학습부진아의 지도 원리
가. 일반적인 학습부진아의 지도원리
5) 학습부진 지도방침
① 학습부진 요인을 分析하여 정확히 파악합니다.
⑤ 다양한 수행평가를 통하여 지도방법을 improvement(개선)합니다. 23일 서울시교육청이 국정 감사 때 제출한 data(자료)에 따르면 해마다 실시하는 기초 학력 진단 평가 결과, 지난 해 10월 기준으로 초등학생(4~6학년) 1만 2662 명(읽기와 쓰기ㆍ기초 수학 3 개 영역 중복 인원)의 성적이 국가가 정한 최저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 학습부진아지도방안yu , 학습부진아 지도 방안yu인문사회레포트 ,
학습부진아지도방법yu






위 자료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Download : 학습부진아 지도 방안yu.hwp( 17 )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⑥ 학부모님과의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부진아에 대해 협조하에 improvement(개선)해 나갑니다.
③ 학습부진아 교육 여건을 improvement(개선)하여 지도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
다.
② 학습부진 요인에 따른 체계적인 지도체계를 구축합니다.
,인문사회,레포트
학습부진아 지도 대책yu
1. 학습부진(learning disability)
1) 학습부진아란
① 定義(정이)
② 그 외의 定義(정이)
나. 지진아
① 定義(정이)
② 그 외의 定義(정이)
다. 정신 지체아
2) 학습부진의 원인(原因)
3) 지도의 피료썽
2. 학습부진아의 발생요인
가. 일반적인 학습 부진 원인(原因)
1) 지적 능력의 결함
2) 정서적 불안정
3) 발달적 지연과 environment적 경험의 결핍
나. 학교 교육 현장에서의 부진 요인
1) 교재의 부적당
2) 우수학생 중심의 학습 지도
3) 준비 경험의 부족
4) 출발점 행동의 불충분한 진단
5) 성취동기의 소홀
6) 학력관리의 책임감 부족
7) 부진 학생 구제를 위한 교사의 인내심 부족
다. 기초 학습 부진아란 매년 초등학생 3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초 학력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학습부진아 지도 방법yu
순서
설명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학생의 수준별, 능력별에 맞추어 적시에 교육을 하지 못해 학습의 기회를 놓쳐 학습부진의 경우도 나타 날 수도 있고 학생의 지적수준이 떨어지거나 정서적 불안으로 인해 학습부진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서울의 초등학교 4학년~고교 1학년생 가운데 초등학교 3학년 수준의 국어 읽기와 쓰기, 기초 수학을 못 하는 ‘기초 학습 부진 학생’이 1만 90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아concept(개념)의 변혁
3) 학습부진 교육의 문제점(問題點)
4) 학습부진 해결 대책
Ⅲ. 맺음말
<참 고 문 헌>
학습부진은 어려 원인(原因)이 되어 다양하게 나타난다. 중학생의 경우 5845 명, 고등학생은 488 명이 기초 학습 부진아로 분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