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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마케팅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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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3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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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E-sports(게임시장)의 활성화도 스타크래프트로부터 스타트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며 프로게이머와 새로운 프로리그라는 새로운 직업창출에도 큰 기여를 했다고도 말할 수 있다아

4. STP 分析(분석)
(1) Strength

(2) 미국 온 라인 게임 시장의 동향
(3) Place

(3) Positioning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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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요 게임
[마케팅]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마케팅 책략


(3) Opportunity



다. 스타크래프트는 1998년 한국에 발매되어 큰 인기를 끌었고, 이 스타크래프트는 바야흐로 전국에 피시방 열풍이 불어옴과 더불어 때마침 보급된 인터넷 전용선의 높은 이용률을 견인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그 중 온 라인게임 업계에 일대의 반향을 불러온 것은 바로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이다.


블리자드 게임업체, 블리자드 엔씨소프트, 스타크래프트의영향, 스타크래프트 리니지, 게임과 전자상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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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2) 향후 전략(戰略)
(2) Weakness
(4) Threat
(1) 개요
(1) Product
(1) 온 라인 게임 산업의 特性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마케팅 책략에 대한 A+ 레포트(report)
이를 시발점으로 국내의 온 라인 게임시장에서는 잇따라 <리니지>, <포트리스>, <디아블로 2>, <월드오브 워크래프트>, <아이온>이 출시되며,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온 라인 게임 강국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다 이러한 온 라인 게임 산업은 불황에 관계없이 해마다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未來 산업을 주도할 주요 산업 중 하나가 될 展望이다.

1. 블리자드 紹介
(1) 향후 해결해야할문제
2. 환경 分析(분석)

5. 4P 分析(분석)
순서
(2) 주요 게임
3. SWOT 分析(분석)


(2) Price

블리자드의 진정한 게임이라 말할 수 있는 게임.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첫 작인 `워크래프트1`이 1994년에 출시된다 `워크래프트: 오크 &휴먼`이라는 이름으로 세계에 첫 발을 내딛은 워크래프트는 여러 오프라인 게임 잡지에 호평을 받으며, 블리자드가 RTS제작사로 거듭나게 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하지만 여러 소비자들 즉 게이머들, 특히 웨스트우드社의 팬들은 `워크래프트는 듄2의 짝퉁게임이다`라는 식으로 강력하게 비판을 하게 된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이에 굴하지 않고, 후속작인 `워크래프트2: 타이드 오브 다크니스`를 제작하게 된다 이 워크래프트2는 블리자드라는 이름을 알리는 데에, 지대한 공을 세웠으며 그 확장판인 `워크래프트2: 비욘드 더 다크포탈`의 출시로 블리자드의 기반을 닦아놓고 워크래프트를 시리즈화 하는데 성공하게 된다
(4) Promotion
(2) Targeting


1) 워크래프트

(1) 개요
6. 향후 해결해야할문제와 전략(戰略)
(1) Segmentation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블리자드는 그 동안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등의 걸출한 게임을 제작 / 배포하여 한국뿐만이 아닌 세계 게임시장 산업에서 탄탄한 입지를 조성한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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