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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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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13 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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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의 경제정책은
개인의 인권이나 국민의 기본적 권리보다는 산업화 우선 정책을 지향해 왔다. 우리 한국인들은 이러한 모든 alteration(변화) 가 우리의 전통적 유교 전
통과는 많은 차이가 있기 때...

가족생활교육의 necessity




목차

* 가족생활교육의 necessity

Ⅰ. 사회alteration(변화) 에 따른 가족가치의 혼란

Ⅱ. 가족의 교육기능 상실

Ⅲ. 다양한 스트레스 증가로 인한 개인적 긴장의 증가

Ⅳ. 가족의 alteration(변화) 로 인한 다양한 가족의 출현과 가족文化(culture) 에 대한 규범 부족

Ⅴ. 가족문제 증가로 인한 아동의 사회화 장소로서의 역할 약화

Ⅵ. 가족생활교육의 결과 에 대한 다양한 연구결과의 발표

Ⅶ. 외부 지원에 대한 가족의 요구가 증가함

* 서지사항
* 가족생활교육의 necessity

1)사회alteration(변화) 에 따른 가족가치의 혼란

한국은 1960년대 이후 산업화와 도시화가 급격히 일어났다. 이러
한 과정에서 우리 나라 가족은 가구 형태나 가족구성원의 인간관계 등에서 상당한
alteration(변화) 를 겪게 되었다. 이러
한 과정에서 우리 나라 가족은 가구 형태나 가족구성원의 인간관계 등에서 상당한
alteration(변화) 를 겪게 되었다.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



가족생활교육의 necessity
목차

가족생활교육의 necessity

Ⅰ. 사회alteration(변화) 에 따른 가족가치의 혼란

Ⅱ. 가족의 교육기능 상실

Ⅲ. 다양한 스트레스 증가로 인한 개인적 긴장의 증가

Ⅳ. 가족의 alteration(변화) 로 인한 다양한 가족의 출현과 가족文化(culture) 에 대한 규범 부족

Ⅴ. 가족문제 증가로 인한 아동의 사회화 장소로서의 역할 약화

Ⅵ. 가족생활교육의 결과 에 대한 다양한 연구결과의 발표

Ⅶ. 외부 지원에 대한 가족의 요구가 증가함

서지사항
가족생활교육의 necessity

1)사회alteration(변화) 에 따른 가족가치의 혼란

한국은 1960년대 이후 산업화와 도시화가 급격히 일어났다. 첫째 서양식 사고방식과 동
양적 사고방식이 공존하는 보수와 진보의 文化(culture) 적 이중성, 둘째 빈부의 격차에 따른
중산층과 빈민층으로 대별되는 계층의 이원화 현상, 셋째 서구文化(culture) 에 길들여진 개
인적인 젊은 세대와 가부장적인 전통을 지닌 성인 세대 간의 이원화, 넷째 아동이
부부관계나 가정생활에서 중심이 되는 가정과 가정이 모여서 이룬 사회는 어른 중
심인 사회와 가정이 이원화, 다섯째 가족에 대상으로하여는 철저한 가족이기주의를 나타
내며, 개인적인 삶에서는 철저한 개인주의로 개인의 인식에서의 이원화 현상, 마지
막…(생략(省略))


설명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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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



레포트/사범교육





다. 우리 한국인들은 이러한 모든 alteration(변화) 가 우리의 전통적 유교 전
통과는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족이 당면한 현재의 상황을 위기로 인식하며,
또한 가족이 사회의 기본적인 제도로서의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많은 혼란을
경험하고 있다(정현숙, 2002b).
무엇보다도 이러한 alteration(변화) 의 속성에 감추어져 있는 이중적인 한국 사람들의 혹은 가족의 특징으로 인해 그 혼란스러움이 가중되고 있다아
이러한 이중성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국가의 경제정책은
개인의 인권이나 국민의 기본적 권리보다는 산업화 우선 정책을 지향해 왔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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