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외식 산업 경영 事例 ) 빕스의 경영 성공 事例 analysis(분석) (point 요약 analysis(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8 21:02
본문
Download : (외식산업 경영 사례) 빕스의 경영성공 사례 분석 (핵심요약 분석).hwp
사이버모니터요원에게는 소定義(정이) 활동비가 지급되고 각종 시식회 및 평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들 메뉴는 지난해말 열린 ‘2004 고객 메뉴 제안’행사에서 2000대 1의 경쟁을 뚫고 1, 2위를 차지한 작품이다.(4) 고...
Download : (외식산업 경영 사례) 빕스의 경영성공 사례 분석 (핵심요약 분석).hwp( 56 )
빕스 경영strategy1) 고객참여경영(1)CEM(Customer Experien...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빕스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2목차 이같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빕스는 고객 제안 메뉴 행사와 함께 빕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행사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고객 샐러드 바 제안 행사는 행사시마다 2천여건의 견해 이 들어온다. 이것은 Internet을 통해 제안 받고, on-line 고객투표 및 전문가 평가를 거쳐 우수 제안 고객에게 시상을 하는 빕스만의 고객참여 프로그램(program]) 이다. 빕스 관계자는 “고객들이 제안한 메뉴를 고객들이 즐긴다는 취지로 처음 된 행사는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덕분에 빕스의 메뉴가 풍성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20%EB%B9%95%EC%8A%A4%EC%9D%98%20%EA%B2%BD%EC%98%81%EC%84%B1%EA%B3%B5%20%EC%82%AC%EB%A1%80%20%EB%B6%84%EC%84%9D%20(%ED%95%B5%EC%8B%AC%EC%9A%94%EC%95%BD%20%EB%B6%84%EC%84%9D)-6072_01_.gif)
%20%EB%B9%95%EC%8A%A4%EC%9D%98%20%EA%B2%BD%EC%98%81%EC%84%B1%EA%B3%B5%20%EC%82%AC%EB%A1%80%20%EB%B6%84%EC%84%9D%20(%ED%95%B5%EC%8B%AC%EC%9A%94%EC%95%BD%20%EB%B6%84%EC%84%9D)-6072_02_.gif)
%20%EB%B9%95%EC%8A%A4%EC%9D%98%20%EA%B2%BD%EC%98%81%EC%84%B1%EA%B3%B5%20%EC%82%AC%EB%A1%80%20%EB%B6%84%EC%84%9D%20(%ED%95%B5%EC%8B%AC%EC%9A%94%EC%95%BD%20%EB%B6%84%EC%84%9D)-6072_03_.gif)
%20%EB%B9%95%EC%8A%A4%EC%9D%98%20%EA%B2%BD%EC%98%81%EC%84%B1%EA%B3%B5%20%EC%82%AC%EB%A1%80%20%EB%B6%84%EC%84%9D%20(%ED%95%B5%EC%8B%AC%EC%9A%94%EC%95%BD%20%EB%B6%84%EC%84%9D)-6072_04_.gif)
%20%EB%B9%95%EC%8A%A4%EC%9D%98%20%EA%B2%BD%EC%98%81%EC%84%B1%EA%B3%B5%20%EC%82%AC%EB%A1%80%20%EB%B6%84%EC%84%9D%20(%ED%95%B5%EC%8B%AC%EC%9A%94%EC%95%BD%20%EB%B6%84%EC%84%9D)-6072_05_.gif)
[경제경영] (외식 산업 경영 事例 ) 빕스의 경영 성공 事例 analysis(분석) (point 요약 analysis(분석) ) / 빕스
순서
경제경영 외식 산업 경영 사례 빕스의 경영 성공 사례 분석 핵심 요약 분석 / 빕스
설명
빕스 경영전략1) 고객참여경영(1)CEM(Customer Experien...
빕스 경영전략(戰略) 1) 고객참여경영(1)CEM(Customer Experience Monitoring) 빕스는 고객참여경영의 일환으로 사이버모니터요원을 모집하고 있다. 소비층의 견해 이 많이 반영될수록 상품으로서 가치가 높고,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패밀리레스토랑 빕스의 인기메뉴 ‘비프 앤 쉬림프 스큐어’와 ‘찹 스테이크 인 허니 펌프킨’은 고객들의 제안을 받아 회사측이 최근 메뉴화했다.(2)고객제안메뉴 기업들이 신상품을 개발하면서 소비자 견해 을 수렴하거나 이들을 상품 테스트에 직접 참여시켜 가격 책정까지 맡기는 instance(사례)가 늘고 있다.(3) 고객 샐러드 바 제안 빕스는 샐러드 바 관련 행사를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채택된 고객에게는 상금 외에도 한달 동안 판매금액의 1%를 지급한다. 현재 9기 사이버모니터요원이 활동 중이며, 사이버모니터요원은 빕스와 같은 CJ푸드빌 계역 인 스카이락과 빕스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샐러드 바 메뉴를 제안받고 실제 메뉴로 개발하여 출시하기도 한다. 고객 샐러드 바 제안 메뉴 행사가 바로 그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