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전자政府(정부) 사례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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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4 01:5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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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전자政府(정부)사례analysis(분석) (마스터플랜과open시스템을참고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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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전자政府(정부) 사례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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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기에 앞서
Ⅱ. 서울시 전자정부目標(목표)
Ⅲ. 서울시 전자정부 현재상황
Ⅳ. 마스터플랜 1단계(2003~2004) 추진성과
Ⅴ. 마스터플랜 추진 성과 평가
Ⅵ. 서울시 전자정부에 대한 대외적 평가
Ⅶ. 서울시 전자정부가 나아가야할 방향
“ 市民이 만족하는 최고의 정보도시 e - Seoul 구현”
을 서울시 전자정부의 슬로건으로 정하고 ‘전자정부 이용 활성화’, ‘정보
자원 운영의 고도화’를 세부 目標(목표)로 시행계획을 세워 운영하고 있다
1. 전자정부 이용 활성화
1) 정보서비스 市民 이용 활성화로 e-CRM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 현재의 고객과 잠재 고객의 정보 를 정리(整理) , 분석해 marketing 로 변환해 고객의 구매 관련 행동을 지수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marketing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 실현, 수정, 고객 중심의 경영기법
기반 조성
- 통합회원 마일리지제 운영 등 인센티브 제공
- One-Click, 통합예약시스템 등 대市民 전자정부 접근성 향상
2) 사이버 토론, 사이버 모니터 등 市民참여 지속적 추진
3) 인터넷(Internet) 방송 및 GIS포털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 서비스
4) 市民 정보역량 강화 및 정보 격차 해소 노력 강화
5) 서울시 전자정부 적극 marketing 으로 도시경쟁력 강화
2. 정보자원 운영의 고도화
1) 데이터센터 안정적 운영으로 24시간 무중단(無中斷) 서비스 실현
- 외부기고나 정보자원 통합관리
- 데이터센터 운영고도화
2) 내부행정포털(EP) 도입 등 행정업무 효율성 제고
3) 지하시설물 등 지리정보 정확도 향상으로 안전한 도시 관리 체계 확립
4) 통합정보보호체계 강화로 안정적인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
Ⅳ. 마스터플랜 1단계(2003~2004) 추진성과
1. 정보서비스 및 자원의 통합 => “정보화 戰略기획 강화”
1) 서울정보화 마스터플랜 수립
* 서울시 정보화가 나가야 할 방향과 目標(목표)를 설정하고 중장기 戰略적 課題 도 출을 통해,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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