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정주영과 기업가 정신 3주차 4주차 > java6 | java.co.kr report

정주영과 기업가 정신 3주차 4주차 > java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6

정주영과 기업가 정신 3주차 4주차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20:06

본문




Download : 정주영과 기업가 정신 3주차 4주차.hwp




정주영과 기업가 정신 3주차 4주차 , 정주영과 기업가 정신 3주차 4주차경영경제레포트 , 정주영과 기업 정신 주차 주차


정주영과 기업가 정신
3주차, 4주차 (강종열 교수님) -

현대 사회에서 창조 경영이라는 말이 많이 나오고 있다 요즘 變化의 시대 속에서 스스로 變化하지 않으면 소멸하게 된다 變化의 요체는 결국 상상력이고 평범하게 생각들을 파괴 하여 창조가 필요하게 된다 현 기업의 수익 창출의 힘은 창의력으로 이는 가장 중요한 무기가 되어 가고 있다
과거의 우리나라 기업은 앞서있는 기업들의 모방으로 수익 창출을 해왔다.
그리고 긍정적 사고방식으로 부정적인 측면을 긍정적인 발상으로 바꾸어 …(省略)




Download : 정주영과 기업가 정신 3주차 4주차.hwp( 19 )




설명




순서




정주영과 기업가 정신 3주차 4주차

정주영과 기업가 정신 3주차 4주차
레포트/경영경제

정주영과%20기업가%20정신%203주차%20%204주차_hwp_01.gif 정주영과%20기업가%20정신%203주차%20%204주차_hwp_02.gif
정주영과,기업,정신,주차,주차,경영경제,레포트
다. 상상은 실제로 경험하지 않은 현상에 대해 원하는 모습을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넓은 의미는 경영 모든 활동에 창의성과 상상력을 도입해서 改善과 혁신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허나 제품을 통해서만 창의적이게 이끌어 지는 것이 아닌, 창의적인 인재가 기업을 이끌어 가야한다. 창의는 상상을 통해 나온 원하는 모습에 합리적인 생각을 더해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이를 기반으로 창의가 이루어진다. 이에 전 정주영 회장은 창조경영의 기반 많은 문인, 예술가들과 가까이하면서 상상력의 발현해 왔다고 한다. 오늘날은 단순한 지식 논리적인 ‘좌뇌’ 보다는 창의성이 뛰어난 ‘우뇌’ 활동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 창조 사회의 진입이 되어 경제 방식이 變化 되고, 회사에서 모방 책략은 한계가 오게 되면서 다른 기업의 기술이나 많은 자원들이 융합이 필요하게 되었다. 하지만 현재 기업은 이미 많은 부분에서 앞서있다 더 이상 모방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가질 수 없는 시대가 왔다.
그럼 과연 창조의 관념은 무엇일까 우선 창조를 하기 위해 가장 기반이 되는 건 상상이다. 아직 까지는 추상적인 의미에 그치지만 여기에 더 나아가 실천을 하여 현실로 만들어 내는 것이 바로 창조가 된다 창조도 좁은 의미로는 과거에 없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창조하는 것이다. 창의적 인재란 튼튼한 기초지식, 퍼지사고력, 호기심, 모험심, 긍정성, 실패공포증에서의 자유, 정답신봉에서의 자유를 가진 사람이다.
전체 22,90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