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시스템과 유통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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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09:1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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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마케팅 기관은 바로 마케팅 시스템의 구성요소이며, 이들 활동, 즉 기능수행에 의해 상호작용의 관계, 즉 교환관계가 형성되는 것이다. 이에 따르면 마케팅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4가지로 나눌 수 있다아
① 개별 행동 단위 주체
② 판매자나 구매자의 집단 수…(투비컨티뉴드 )
유통 시스템의 의의 유통 기관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서로 교환함으로써 서로 상호작용관계를 가져 연결됨으로써 사회전체적으로 하... , 유통시스템과 유통환경경영경제레포트 ,
유통 기관은 marketing 활동을 통해 서로 교환함으로써 서로 상호작용관계를 가져 연결됨으로써 사회전체적으로 하...
다. 마케팅 시스템은 “교환이 이루어지는 조직화된 장(場) 내지 활동무대와 관련을 가지는 1組의 상호작용을 하는 참가자, 시장 및 흐름”으로 구성되는데 여기서 말하는 참가자는 마케팅 기관이다.
4. 유통시스템의 집적, 집계 수준
이러한 마케팅 시스템은 시스템의 넓이, 구성요소인 활동주체의 규모 및 시스템의 활동 영역에 따라 저마다 크기가 다른 여러가지 마케팅 시스템으로 인식할 수 있는데, 이의 크기는 시스템의 집적,집계 수준(AGGREGATION LEVEL)을 반영하는 것이다.유통 시스템의 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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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시스템과 유통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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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시스템의 의의
유통 기관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서로 교환함으로써 서로 상호작용관계를 가져 연결됨으로써 사회전체적으로 하나의 통합된 구성체를 형성하고 있는데 이러한 유통기관의 전체적이며 통합적 구성체를 마케팅 시스템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