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 마케팅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3 18:48
본문
Download : [마케팅] 닌텐도 마케팅_레포트.hwp
, [마케팅] 닌텐도 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닌텐도 마케팅 레포트
[마케팅] 닌텐도 마케팅 보고서
순서
1. 기업 선택
1994년 SONY의 PlayStation 출시로 인해 비디오 게임 콘솔 시장의 선두 자리를 내줘야 했던 닌텐도가 최근 SONY 제품들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며 다시 한 번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고 있따
닌텐도는 지난 회계연도(2006.4~2007.3)에 1742억9000만엔(14억7000만달러)의 순익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 10여 년간 SONY의 제품들에 밀려 연전연패하던 닌텐도가 이렇듯 다시 한 번 과거의 영광을 재현 할 수 있었던 marketing 전술은 무엇인지를 analysis해보겠다. 관련 게임 타이틀의 판매도 활발해 업계는 누적 매출액이 약 350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따
이러한 닌텐도의 약진은 단순히 수치뿐만 아니라 우리 생활에서도 쉽게 확인 할 수가 있따 지하철에서만 보더라도 자리에 앉아 닌텐도DS를 즐기는 사람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2. 기업 intro
1) 오늘날의 닌텐도가 있기까지......
대다수의 사람들은 닌텐도를 비디오 게임 회사로 인식하고 있을 것이다.
1977년 처음으로 비디오 게임을 출시하였던 닌텐도는 1980년에 현재의 ‘게임보이’나 ‘닌텐도DS`의 근원이 되는 휴대용 게임기를 …(drop)
![[마케팅]%20닌텐도%20마케팅_레포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8B%8C%ED%85%90%EB%8F%84%20%EB%A7%88%EC%BC%80%ED%8C%85_%EB%A0%88%ED%8F%AC%ED%8A%B8_hwp_01.gif)
![[마케팅]%20닌텐도%20마케팅_레포트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8B%8C%ED%85%90%EB%8F%84%20%EB%A7%88%EC%BC%80%ED%8C%85_%EB%A0%88%ED%8F%AC%ED%8A%B8_hwp_02.gif)
![[마케팅]%20닌텐도%20마케팅_레포트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8B%8C%ED%85%90%EB%8F%84%20%EB%A7%88%EC%BC%80%ED%8C%85_%EB%A0%88%ED%8F%AC%ED%8A%B8_hwp_03.gif)
![[마케팅]%20닌텐도%20마케팅_레포트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8B%8C%ED%85%90%EB%8F%84%20%EB%A7%88%EC%BC%80%ED%8C%85_%EB%A0%88%ED%8F%AC%ED%8A%B8_hwp_04.gif)
![[마케팅]%20닌텐도%20마케팅_레포트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8B%8C%ED%85%90%EB%8F%84%20%EB%A7%88%EC%BC%80%ED%8C%85_%EB%A0%88%ED%8F%AC%ED%8A%B8_hwp_05.gif)
![[마케팅]%20닌텐도%20마케팅_레포트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8B%8C%ED%85%90%EB%8F%84%20%EB%A7%88%EC%BC%80%ED%8C%85_%EB%A0%88%ED%8F%AC%ED%8A%B8_hwp_06.gif)
다.마케팅,닌텐도,마케팅,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닌텐도 마케팅_보고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하지만 닌텐도는 그 역사(歷史)가 100년을 넘은 오래된 기업으로서 본래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회사였다. 전년 판매량이 4995만개라는 것을 감안 한다면 실록 엄청난 증가 폭이 아닐 수 없다.
설명
Download : [마케팅] 닌텐도 마케팅_레포트.hwp( 64 )
[마케팅] 닌텐도 마케팅_레포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국내 시장 실적만 보더라도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 라이트(닌텐도DSL)’는 국내 출시 이후 4개월 간 27만대가 넘게 팔렸다. 이러한 닌텐도가 비디오 게임 사업을 처음 한 지는 불과 20년 남짓 밖에 되지 않았다.
닌텐도가 지난해 11월19일 미국 시장에서, 12월 2 일 Japan 시장에서 선보인 Wii는 전 세계적으로 580 만대가 팔렸으며, DS 소프트웨어는 지난해 1억2355 만개가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