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프뢰벨의 유아교육호로그램 / 프뢰벨의 유아교육호로그램 1.호로그램의 배경 및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1 09:21본문
Download : 프뢰벨의 유아교육프로그램.hwp
3)아동은 발달단계를 거치면서 나선형으로 성장한다. 3)교육과정의 기본은 은물,작업,노래,교육적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다아 (1)은물 교사의 지시에 따라 모양,크기,색채,세기,재기,대조,비교등의 槪念을 알 수 있다아 (2)작업 11종의 작업을 고안했다. 2)아동은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아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보의 과정을 거치면서 발전한다. 4)은물과 작업을 어린이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중요한 목적 (1)지식의 형태를 획득할 수 있다아 (2)생활의 형태를 파악할 수 있다아(가구를 만들어보거나 빌딩을 지어보거나...) (3)기하학적인 모양들을 만들어 보게 되므로 아름다움의 형태를 경험하게 된다된다. .프로벨의 교육철학 1)아동관 자주적 존재라는 인식에서 출발하여 아동이 스스로 그러한 능력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려 노력한다고 믿었다. 5)놀이를 통한 학습의 중요성을 인식시켰다. 3)생활관 자연의 법칙이자 신의 정신인 원리를 가르치고 그 원리는 예술로까지 생각되는데, 이 원리가 생활속에서 찾아질 수 있다고 보았다. 2)자연관 부친이 목사였던 종교적 influence(영향)을 받아서 자연과 인간과 신의 조화를 중요시하였다. 4)아동은 발달하기 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순서
다.
프뢰벨의 유아교육호로그램 1.호로그램의 배경 및 개관 2.프로벨의 교육철...



프뢰벨의 유아교육프로그램 1.프로그램의 배경 및 개관 2.프로벨의 교육철...
인문사회 프뢰벨의 유아교육프로그램 / 프뢰벨의 유아교육프로그램 1.프로그램의 배경 및
Download : 프뢰벨의 유아교육프로그램.hwp( 89 )
[인문사회] 프뢰벨의 유아교육호로그램 / 프뢰벨의 유아교육호로그램 1.호로그램의 배경 및
프뢰벨의 유아교육program .program의 배경 및 개관 .프로벨의 교육철학 1)아동관 2)자연관 3)생활관 .program의 교육과정 .program의 교육내용 1)은물 2)작업.교사의 역할 .한국현장에서의 적용의 drawback(걸점) .program의 배경 및 개관 1)교육원리 및 교수법에 대한 理論(이론) 뿐 아니라 놀이를 유아교육 내용의 중요한 core 내용으로 끌어들였다. .program의 교육과정 1)아동의 타고난 본성을 중요시 한다. 2)교육理論(이론)의 기본 槪念은 자연적 개화 槪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