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바나나맛우유 marketing 책략analysis과 바나나우유 중국(中國)시장진출 책략및 바나나맛우유 새로운 책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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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9 16:5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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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마케팅전술 분석
` 목차 `
1. 빙그레 기업紹介
1-1) 빙그레 연혁
1-2) 빙그레 기업비전 &미션
1-3) 사업분야
1-4)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
1-5) 빙그레의 해외진출전술
2. 빙그레 바나나 우유의 中國 진출
2-1) 해외 진출 시장으로서 中國 선택 계기
3.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마케팅 전술분석
3-1) SWOT 분석
3-2)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마케팅믹스 4p 전술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3-3) 中國 시장의 외국인 비용
4. conclusion(결론) 및 마케팅전술 제안
1. 빙그레 기업紹介
1-1) 빙그레 연혁
- 1967.09.13. 설립
- 1974.06 항아리 모양의 국민브랜드 ‘바나나맛 우유 출시’
- 1999.11 20세기 한국을 빛낸 상품전에 ‘바나나맛 우유’ 선정
- 2002.03 신노사文化(culture) 우수기업 선정
- 2002.05 새천년을 향산 비전선포식 개최
- 2004.09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우유, 발효유 부문)
- 2008 中國으로 ‘바나나맛 우유’ 수출 스타트
1-2) 빙그레 기업비전 &미션빙그레는 건강과 행복을 함께 나누는 밝은 미소의 메신저라는 미션하에 일하는 즐거움과 보람이 가득한 회사로서, 최상의 고객가치를 창조하고, 세계를 풍요롭게 하는 글로벌 리딩 기업을 구현한다. 바나나맛 우유는 1974년 처음 출시되어 현재까지 계속 판매되고 있다아 흰 우유가 적합하지 않았던 당시의 소비자들에게 바나나맛 우유는 하…(생략(省略))
다.
1-3) 사업분야빙그레는 냉동과 냉장의 생산과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아 아이스크림 사업과 우유 및 발효유 사업을 통해 안정적 수익기반을 확보하고 있으며, 스낵의 수출을 통해 꾸준한 성장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아
1-4)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
바나나맛 우유는 빙그레의 대표 유음료 제품으로 배가 볼록하고 짜리몽땅한 단지모양 우유용기만 봐도 떠오를 만큼 대중성이 확보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