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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난 이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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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6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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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결한 문체 위에 이야기하는 시간의 사건과 과거 회상의 사건이 서로 적절히 교차되어 흥분과 격정이 고조되는 미적 쾌감을 가능케 한다. 이들 두 세대가 외나무다리를 건너는 장면에서 비극의 상처와 고통을 서로 감싸고 도우면서 역싸적 시련을 극복해 가려는 의지가 감동적으로 형상화되어 있따 여기에서 외나무다리는 단순한 배경 요소로 그치지 않고 사건의 구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point적 조건 구실을 한다. 그러나 title proper(제목)이 나타내는 바와 같이 역싸의 변환 속에서 한 가족 부자 이대(父子二代)가 겪는 비극과 수난의 역싸, 즉 …(skip)

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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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전체적인 흐름에서는 작가 관찰자 시점이 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주제 표출의 어려움 때문에 전지적 작가 시점과 1인칭 관찰자 시점이 병행... , 수난 이대감상서평레포트 ,
작품 전체적인 흐름에서는 작가 觀察(관찰) 자 시점이 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주제 표출의 어려움 때문에 전지적 작가 시점과 1인칭 觀察(관찰) 자 시점이 병행...

수난 이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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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일제에 의해 한 팔을 잃은 아버지와 6.25 전쟁으로 한쪽 다리를 잃은 아들의 상봉, 즉 2대에 걸친 수난이 한자리에서 확인되는 짧은 한 순간의 이야기를 통해 민족사적 비극을 암시한다.






,감상서평,레포트
작품 전체적인 흐름에서는 작가 觀察자 시점이 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주제 표출의 어려움 때문에 전지적 작가 시점과 1인칭 觀察자 시점이 병행해서 사용되는 복합적 관점으로 관점의 혼란을 극복하고 자연스럽게 적용하고 있따
또 이 글은 6.25 직후의 한 조그만 시골 마을에서 일어난 일을 다루고 있따 그러나 그 이면에는 일제 말기의 식민지 시대에서 6.25 사변에 이르는 거대한 역싸적 배경이 깔려 있따 만도와 진수 이 부자는 이러한 역싸적 배경 즉 외부적 압력으로 인한 육체적 손상을 입고 있따 이들 부자의 이러한 육체적 손상은 우리 현대사가 경험한 역싸적 수난의 과정을 확인으로 끝나지 않는다. 이 수난이대는 단편 소설로서 정통적이고 모형적인 가족사 소설이라고는 할 수 없다. [수난이대]는 한국 현대사가 당면했던 역싸적 비극을 조그만 마을에 사는 부자를 통해 보여준다. 이 소설에서 사용되고 있는 농민들의 투박한 언어, 사투리 등은 인물들의 성격과 심리 상태를 간접적으로 드러내는 데 이바지하고 있으며 개별적인 소재 즉 주인공의 일정한 버릇 등도 경제적으로 활용되어 단편 소설의 밀도 있는 구성에 기여하고 있따
“흰 종이 수염”과 함께 작가의 대표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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