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사회과학] 한국의 도예사 - 한국 도자기의 역사(歷史) > java5 | java.co.kr report

[사회과학] 한국의 도예사 - 한국 도자기의 역사(歷史) > java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5

[사회과학] 한국의 도예사 - 한국 도자기의 역사(歷史)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2 22:34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한국의 도예사 - 한국 도자기의 역사.hwp





이것은 기원전 1000년경까지 신석기시대 文化(문화)를 대표하게 된다된다.

이후 China에서 발달한 철기가 한반도에 전해져서 초기철기시대가 처음 되었다. 이 철기와 함께 전해진 새로운 China의 토기제작기술은 기존에 무문토기의 전통을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발전을 하게 된다된다.
그래서 일단의 사람들이 흙으로 옥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해서 도공들의 수많은 experiment(실험) 끝에 3C 말에 청자가 만들어졌다.
우리나라의 고려자기는 이러한 China의 새로운 자기제작기술을 받아들임으로써 탄생하게 되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성형방법에서도 큰 alteration(변화) 가 있었다.

고려청자
청자는 China에서 처음 만들어졌다.


[사회과학]%20한국의%20도예사%20-%20한국%20도자기의%20역사_hwp_01.gif [사회과학]%20한국의%20도예사%20-%20한국%20도자기의%20역사_hwp_02.gif [사회과학]%20한국의%20도예사%20-%20한국%20도자기의%20역사_hwp_03.gif [사회과학]%20한국의%20도예사%20-%20한국%20도자기의%20역사_hwp_04.gif [사회과학]%20한국의%20도예사%20-%20한국%20도자기의%20역사_hwp_05.gif [사회과학]%20한국의%20도예사%20-%20한국%20도자기의%20역사_hwp_06.gif
[사회과학] 한국의 도예사 - 한국 도자기의 역사 , [사회과학] 한국의 도예사 - 한국 도자기의 역사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한국 도예사 한국 도자기 역사


설명
[사회과학] 한국의 도예사 - 한국 도자기의 역사(歷史)



사회과학,한국,도예사,한국,도자기,역사,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사회과학] 한국의 도예사 - 한국 도자기의 역사(歷史)







한국 도자기의 역싸

신석기시대
한국 도자기의 역싸는 약 4000년 전 북방으로부터 집단으로 이동해 와서 생활하기 처음 한 토착민부터 처음 되었다.

음식기용의 작은 그릇은 금속기, 칠기, 자기, 도기로 만들어지고,
중형그릇인 항아리, 병 등은 회유경질도기로 만들어지며,
대형그릇인 대옹,대발, 취사용기 등에 따른 명백한 구분이 이루어진다.
이 시대의 토기는 빗살무늬토기 이다.
이런 이유로 많은 China인들이 옥을 지니고자 했는데 원하는 사람은 많았지만 옥의 생산은 한정되어 있어서 그 가격이 매우 높았다.
그 중요한 原因은 옥(玉)과 관계되어 있따
China에서 옥은 군자(君子)를 상징하고 부귀와 죽은 후의 내세를 보장해주는 신앙적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또한 간단한 물레도 사용되고 번조법이나 성형법등 제작기술 전반에서 큰 발전을 보였다. 종래에 사용되던 권상법과 수날법 이외에 큰 항아리 등을 만들기 쉬운 타날법이 새롭게 도입되어 현대에 이르기까지 한국 도자기의 중요한 성형방법으로 발전하였다.
통일신라시대에 이르러 토기는 기형이 세련되고, 도장무늬[印花文] 위에 연유(鉛釉)의 alteration(변화) 가 있는 유색(釉色)의 도자기로 발전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곧 이어 백제와 고구려가 멸망하자 신라에 흡수되었다.
고려자기의 출현은 이렇게 China자기의 influence(영향)으로 인해 가능했던 것…(생략(省略))

Download : [사회과학] 한국의 도예사 - 한국 도자기의 역사.hwp( 76 )



레포트/인문사회
다.
전체 22,98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