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 영유아교수방법론 - 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1 18:44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 - 영유아교수방법론 - 만.hwp
2. 만 1세반 하루 일과 등원 및 맞이하기-오전간식-실내자유놀이-실외놀이(산책)-점심식사-낮잠-실내자유놀이-귀가 3. 활동내용 주제 : 움직여요 -신체 : 손과 발에 방울 흔들기 영아들에게 방울 소리를 들려주며 흥미를 유발한다.
과목명영유아교수방법론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순서
introduction글
-신체 : 손과 발에 방울 흔들기
만 1세 영아들은 개별 중심의 하루 일과를 계획해주어야 한다. 혼자 흔드는 것을 어려워하는 영아는 교사가 도움을 주어 흔들어 소리를 들어볼 수 있도록 한다. 영아별 컨디션에 따라, 놀이, 휴식 등이 개별적으로 조절되어 이루어져야 함을 기억해야 하며, 교사가 계획한 시간에 맞춰 움직일 수 없음을 기억하고 유동적인 계획이 이루어져야 한다. 영아별 컨디션에 따라, 놀이, 휴식 등이 개별적으로 조절되어 이루어져야 함을 기억해야 하며, 교사가 계획한 시간에 맞춰 움직일 수 없음을 기억하고 유동적인 계획이 이루어져야 한다. 혼자 흔드는 것을 어려워하는 영아는 교사가 도움을 주어 흔들어 소리를 들어볼 수 있도록 한다. 교사가 흔드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아가 따라서 흔들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 이게 무슨소리지? 선생님 손에서 소리나 나나?”라고 이야기를 하며 영아와 대화를 한다.
1. 기본원리
등원 및 맞이하기-오전간식-실내자유놀이-실외놀이(산책)-점심식사-낮잠-실내자유놀이-귀가
2. 영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계획 과정을 설명을하시오
#방송대#방통대#방송통신대#유아교육#영유아교수방법론#만1세#계획서
Ⅰ. 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공통
Ⅱ. 유아와 학습규칙을 정하는 이야기 나누기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기본 원리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실제 진행 시 교사의 발문 중심의 시나리오
유아교육 - 영유아교수방법론 - 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3. 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영아들에게 방울 소리를 들려주며 흥미를 유발한다.





1. 만 1세반 하루 일과 계획 시 유의사항
3. 활동내용
목차
주제 : 움직여요
1. 유아와 학급규칙을 정하는 이야기 나누기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기본 원리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실제 진행 시 교사의 발문 중심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1. 만 1세반 하루 일과 계획 시 유의사항
2. 만 1세반 하루 일과
2. 만 1세반 하루 일과
2. 주의사항
학과유아교육과
다. 흥미를 보이는 영아에게 손과 발에 방울을 달아준다.
설명
3. 활동내용
Download : 유아교육 - 영유아교수방법론 - 만.hwp( 74 )
3. 실제 진행 시 교사의 발문
※ 다음 중 두 문제를 선택하여 작성하시오.
학년2학년
1. 만 1세반 하루 일과 계획 시 유의사항 만 1세 영아들은 개별 중심의 하루 일과를 계획해주어야 한다. “어? 이게 무슨소리지? 선생님 손에서 소리나 나나?”라고 이야기를 하며 영아와 대화를 한다. 흥미를 보이는 영아에게 손과 발에 방울을 달아준다. 교사가 흔드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아가 따라서 흔들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