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회귀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3 22:42
본문
Download : [마케팅 조사론] 회귀분석.ppt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마케팅 조사론] 회귀분석.ppt( 60 )
,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20조사론]%20회귀분석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ED%9A%8C%EA%B7%80%EB%B6%84%EC%84%9D_ppt_01.gif)
![[마케팅%20조사론]%20회귀분석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ED%9A%8C%EA%B7%80%EB%B6%84%EC%84%9D_ppt_02.gif)
![[마케팅%20조사론]%20회귀분석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ED%9A%8C%EA%B7%80%EB%B6%84%EC%84%9D_ppt_03.gif)
![[마케팅%20조사론]%20회귀분석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ED%9A%8C%EA%B7%80%EB%B6%84%EC%84%9D_ppt_04.gif)
![[마케팅%20조사론]%20회귀분석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ED%9A%8C%EA%B7%80%EB%B6%84%EC%84%9D_ppt_05.gif)
![[마케팅%20조사론]%20회귀분석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ED%9A%8C%EA%B7%80%EB%B6%84%EC%84%9D_ppt_06.gif)
1. 회귀分析이란..
2. 상관관계 分析과의 차이점
3. 타기법과의 관계
4. 회귀分析의 기본모형 및 가정
5. 단순회귀分析
6. 다중회귀分析
7. 특수한 형태의 회귀分析
1. 회귀分析이란..
변수들 간의 함수관계를 分析하고 모형화 하는 통계적 기법이다.
일반적으로 종속변수에 influence을 주는 독립변수 수는 여러 개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회귀分析은 하나의 종속변수와 여러 개의 독립 변수들 간의 통계적 함수관계를 分析하여 모형화 하는데 이용되고 있다
influence을 주는 변수 : 독립변수 (설명(說明)변수)
influence을 받는 변수 : 종속변수 (reaction(반응)변수)
단순회귀모형 : 독립변수가 한개인 경우
다중회귀모형 : 종속변수의 change(변화)를 설명(說明)하기 위해 2개 이상의 독립 변수가 사용되는 경우
회귀分析을 사용하는 목적
1, 종속변수와 독립 변수들 사이의 함수관계를 측정(測定) 하는 것
2, 종속변수에 influence을 끼치는 중요한 독립 변수들의 influence을 추정, 검정하는 것
3, 추정된 회귀함수를 인용하여 주어진 독립변수의 값에서 종속변수의 mean or average(평균) change(변화)를 추정 혹은 예측하는 것
회귀分析의 특징
1, 선형성 : 요한 요소 몇 개만 알면 정확히 예측 가능함.
2, 불편추정량 : 표본에서 구한 추정량의 기대치가 추정하고자 하는 모수와 같…(drop)
회귀분석에 대한 글이며,상관관계 분석과의 차이점,타기법 등에 관한 글입니다.
회귀분석에 대한 글이며,상관관계 분석과의 차이점,타기법 등에 관한 글입니다.[마케팅조사론]회귀분석 , [마케팅 조사론] 회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조사론]회귀분석
[마케팅 조사론] 회귀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