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빈의 신학적 해석학: 간결성과 용이성의 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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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5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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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된 의미를 찾는 것은 바로 간결성과 용이성(brevaitas et facilitas)을 말한다. 성경의 문학적 스타일에 관하여 논평하면서 칼빈은 인간 저자의 정신은 성경을 산출하는데 남아 활동하였다고 주장하였다. 칼빈이 성경 해석에 있어서 성령…(To be continued )
다. 사도들은 성령의 확실하고 진정한 기록자들이었다(certi et authentici Spiritus Sancti amanuenses). 그러므로 칼빈은 성경의 모든 책들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간주되어야 함을 주장했다. 스가랴서 5:1의 주석에서 칼빈은 말하기를 `성령의 의도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해석자들은 결코 이 예언을 이해할 수 없다고 한다. `우리는 성령이 말씀하신 그 목적에서 우리의 눈을 다른 곳으로 돌리지 않는다면, 참된 의미를 얻을 수 있다 ` 칼빈만큼 성경해석에 있어서 성령의 의도를 강조한 해석자는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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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이 유일한 참된 해석자이다` 라는 칼빈의 견해는 성경 해석에 있어서 인간적인 측면을 결코 무시하는 것은 아니다.
두번째로, 칼빈은 성령의 의도를 성경 해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들 가운데 하나로 간주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성경을 해석하는데 있어서 우리 자신만을 믿지 말고 성령을 의지해야 한다. 우리로 하여금 성경의 참된 의미를 알 수 있게 하시는 분은 참된 해석자이신 바로 성령이시다.` 라고 한다. . 그는 분명하게 성경의 저자...
칼빈의 신학적 해석학: 간결성과 용이성의 방법론
`성령이 유일한 참된 해석자이다` 라는 칼빈의 견해는 성경 해석에 있어서 인간적인 측면을 결코 무시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성령의 의도를 이해함이 없이는 결코 성경의 참된 의미를 이해할 수 없다. 그는 분명하게 성경의 저자... , 칼빈의 신학적 해석학: 간결성과 용이성의 방법론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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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이 유일한 참된 해석자이다` 라는 칼빈의 견해는 성경 해석에 있어서 인간적인 측면을 결코 무시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칼빈에게 있어서 성령의 의도는 성경의 이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러므로 해석자는 성경 해석에 있어서 성령의 의도를 찾아야 한다. 그는 성경의 구절들에서 성령의 의도를 이해하려고 애썼다. 칼빈에게는 선지자들과 사도들과 마찬가지로 성경 저자들은 성령의 도구들이었다. 칼빈은 말하기를 모세는 `자신의 長點을 자랑하지 않았고, 성령이 우리에게 유용한 것을 구술하시고, 그의 입에 그것을 제안하셨다. 그는 분명하게 성경의 저자는 성령의 도구임을 주장한다. 칼빈 또한 이 과정은 성경 저자들의 전체 인격들이 관련되었다고 믿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