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공학test(실험) :외부유동 (풍동test(실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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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02 08:0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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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압은 게이지 압력에 의해서 유용한 수치이며, 전단력 τ는 무차원화되며, 다음과 같은 무차원의 항들이 定義(정이)된다된다. 예들 들어 자동차나 flight(항공)기가 공기 중을 운동할 때 그 주위의 유동정보를 해석적으로 상세히 구할 수가 없다. 이러한 성분(成分)들은 항력, 양력 및 pitching moment 계수들의 定義(정이)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무차원화 된다된다.
원통주위의 압력과 속도분포를 구하고, 항력을 추에 의한 측정법을 적용하여, 원기둥의 각도 변환에 따른 항력을 측정 실험하였습니다.
외부유동풍동test(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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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통주위의 압력과 속도분포를 구하고, 항력을 추에 의한 측정(測定) 법을 적용하여, 원기둥의 각도 변환에 따른 항력을 측정(測定) test(실험) 하였습니다.
2. experiment(실험) 관련 이론(理論)
가. 추에 의한 항력 측정(measurement)법
< 그림1 원주 주위의 유동의 개략도 >
위 그림1에서 곡선의 표면 위의 한점 A에서 유체의 영향은 표면에 수직으로 작용하는 압력 P와 표면에 작용하는 전단력 τ의 두 성분(成分)으로 분해할 수 있다 유선에 접근하는 전압 와 절대압력 와의 관계에서 이고, 상류 속도를 U, 유체의 밀도를 ρ라 하면 교란되지 않은 유선에서의 동압은 0.5ρU2이다. 본 experiment(실험)에서는 원통주위의 압력과 속도분포를 구하고, 항력을 추에 의한 측정(measurement)법을 적용하여, 원기둥의 각도 변환에 따른 항력을 측정(measurement)한다.외부유동풍동실험 , 유체공학실험:외부유동 (풍동실험)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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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periment(실험) 목적
유체의 운동을 나타내는 운동방정식은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한정된 경우외에는 해석적인 해를 구하기 힘들다.
압력계수:
표면마찰계수:
압력과 전단력과의 힘의 합성은 원기둥에 작용하는 힘이 된다된다. 그러나 원기둥의 experiment(실험)에서는 전단력이 압력보다도 매우 작으므로 무시되어진다.
항력계수:
…(To be continued )
유체공학test(실험) :외부유동 (풍동test(실험) )
다. 속도 U의 방향으로 원기둥의 단위 길이당의 항력인 D의 성분(成分), 속도 U의 수직방향으로 작용하는 원기둥의 단위길이당의 압력인 L의 성분(成分), 본래의 점 C에 관하여 원기둥 단위길이 당 모멘트인 pitching moment성분(成分)으로 구분된다된다. 이 항력은 그림1 에 나타난 단면적의 정해진 어떤 점 A에 작용하는 힘의 성분(成分)들로써 나누어 진다. 이때 experiment(실험)적인 방법으로 물체 주위의 유동정보를 구하고자 할 때 풍동experiment(실험)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