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의구성관념으로서의자율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08:40본문
Download : 원격교육의구성개념으로서의자율.hwp
둘째, 자율학습은 개혁을 부르짖는 서구교육학의 중심 주제였다.원격교육의구성개념으로서의자율 , 원격교육의구성개념으로서의자율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다.






원격교육의구성관념으로서의자율
Download : 원격교육의구성개념으로서의자율.hwp( 87 )
자율학습에 대하여 그 관념과 중요성 그리고 원격교육기관에서 자율의 관념이 어떻게 작용되는지 자율관념을 온전하게 실천하기가 왜 어려운지 그 이유에 대하여 본론에서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무어는 `자율(autonomy)`이란 개념(槪念)을 학생의 자기결정으로 보고 있따
자율의 중요성을 살펴보기 위해서 몇 가지 사항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자율학습은 유대인들에게 항상 중요한 것으로 간주되어 왔다. 平生敎育(평생교육)분야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는 `자기통제학습`, `자기규제학습`, `자기조직학습`, `자기결정학습` 등은 자율학습 자체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기도 하다. 교육적인 대화, 교육工學적으로 구조화된 학습, 전통적 대학의 일상적인 교육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자율학습은 원격교육의 특징을 잘 드러내고 있따
일반적으로 자율적으로 학습하는 학생은 자기 자신의 뜻에 따라 자신의 학습을
결정할 수 있는 사람을 일컫는다.
셋째, 성인훈련 및 계속훈련에 있어서 자기결정은 최상의 goal(목표) 로 간주된다
넷째, 최근 들어 자율학습이 개념(槪念)은 직업학습의 교육학분야에서도 강조되고 있따
다섯째, `자기통제학습`과 `자기규제학습`이라는 주제로 자율학습에 관한 연구를 진행해 오고 있는 경험적 학습연…(drop)
레포트/사범교육
원격교육의구성관념으로서의자율
자율학습에 대하여 그 개념과 중요성 그리고 원격교육기관에서 자율의 개념이 어떻게 작용되는지 자율개념을 온전하게 실천하기가 왜 어려운지 그 이유에 대하여 본론에서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설명
순서
Ⅰ. 서론
Ⅱ. 원격교육의 구성개념(槪念)으로서의 자율
1. 자율의 개념(槪念)
2. 자율의 중요성
Ⅲ. 방송대학과 자율의 관계
1. 자율학습의 모형
2. 자율학습 실천상의 問題點
Ⅳ. conclusion(결론)
※. reference
무어(Moor, 1993)는 원격교육의 구성개념(槪念)으로 대화(dialogue), 구조(structure), 자율(autonomy)의 세 개념(槪念)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