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통으로 바라본 파크랜드의 성공과 future(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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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06 18: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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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reference(자료)] < reference(자료) 출처 >
Ⅰ. 소개
- 파크랜드 홈페이지(http://www.parkland.co.kr/)
4. 유통관리
순서
3. 유통구조
4. 경영방침
- 패션채널 http://www.fashionchannel.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유통경로상의 특징
- E. Silver, D. Pyke, and R. Peterson, Decision Systems for Inventory Management and Production Planning & Control (3rd edition), John Wiley & Sons. (1998)
2. 사업연혁
3. 회사비전
[경영학] 유통으로 바라본 파크랜드의 성공과 future(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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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산시스템
1. 탄생 및 소개
다. 이러한 전환기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주)파크랜드는 내수 시장에 진입하여 경영혁신의 노력을 경주한 결과 남성복 단일 브랜드 매출 1위의 성과를 이룩하였다.
- Laudon & Laudon, 김우주 외 옮김, 경영정보시스템, 10판, 시그마프레스, 2008
파크랜드 유통관리 마케팅 경영
- 파크랜드 본사 견학을 통한 1차 reference(자료).
Ⅳ. 향후 improvement(개선) plan 및 strategy
- Economic issue 8월호, 대흥도큐, 파크랜드의 마케팅 사례(instance)연구(논문)
설명
5. 수상실적
(주)파크랜드도 예외는 아니어서 수출물량의 감소로 공장시설, 종업원 등을 유지하기 힘들었고 오더를 수주하기 위해서는 저가수주도 불가피한 현실이 되었으며 그나마 유지되던 수출물량도 수익성 약화로 운영해 나가기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당시 국내 내수시장은 경기가 침체된 상태였고 동남아·중국 등으로 산업이전이 확대되면서 국내 섬유·패션산업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참고자료] < 자료 출처 > - 파크랜드 본사 견학을 통한 1차 자료. - 파크랜드 홈페이지(http://www.parkland.co.kr/) - Economic issue 8월호, 대흥도큐, 파크랜드의 마케팅 사례연구(논문) - E. Silver, D. Pyke, and R. Peterson, Decision Systems for Inventory Management and Production Planning & Control (3rd edition), John Wiley & Sons. (1998) - Laudon & Laudon, 김우주 외 옮김, 경영정보시스템, 10판, 시그마프레스, 2008 - 패션채널 http://www.fashionchannel.co.kr/ - 각종 인터넷 신문기사
- 각종 누리망 신문기사
2002년2003년2004년2005년2006년2007년본사2,6042,2352,0882,3002,4632,514계역 586521538572593642합계(억원)3,1902,7562,6262,8723,0583,159< 파크랜드 연간 매출 내역 > 부산 남포동 지하상가의 2개 매장에서 처음 한 파크랜드는 2002년에 매출액이 3,000억원을 돌파하였을 뿐 아니라 현재 470여개 매장을 가진 단일 브랜드 최다 유통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러한 파크랜드의 노력은 의류산업을 노동집약적 봉제 산업에서 기술집약적 패션산업으로 발전시키는데 있어 새로운 경영모델을 제시했다고 할 수 있다.
- 파크랜드는 1973년 창사이래 지금까지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으로 단일 브랜드 매출 1위를 이룬 패션전문기업이다. 처음 파크랜드는 태화섬유로 시작해서 지금까지 3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80년대 후반 들어 국내에 전국적인 노동운동이 일어나면서 임금이 45%나 급격히 상승하여 노동집약적 봉제 산업의 경쟁력은 약화되기 처음 한다. 이러한 파크랜드의 노력은 의류산업을 노동집약적 봉제 산업에서 기술집약적 패션산업으로 발전시키는데 있어 새로운 경영모델을 제시했다고 할 수 있따
2. 물류시스템
Ⅲ. SWOT 分析





- 파크랜드는 1973년 창사이래 지금까지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으로 단일 브랜드 매출 1위를 이룬 패션전문기업이다. 하지만 80년대 후반 들어 국내에 전국적인 노동운동이 일어나면서 임금이 45%나 급격히 상승하여 노동집약적 봉제 산업의 경쟁력은 약화되기 시작한다. 처음 파크랜드는 태화섬유로 처음 해서 지금까지 35년의 역싸를 가지고 있따 초기에는 피에르 가르뎅, 입생 로랑, 지방시, 크리스찬 디올 등 유명브랜드 제품을 OEM방식으로 생산하여 미국, 日本(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의 해외 수출에 주력해 왔다. 이때 (주)파크랜드는 수출 위주에서 탈피하여 1988년 12월 「파크랜드」라는 자사 브랜드로 내수 시장에 진입하는 가장 큰 경영혁신을 시도하였다. (주)파크랜드도 예외는 아니어서 수출물량의 감소로 공장시설, 종업원 등을 유지하기 힘들었고 오더를 수주하기 위해서는 저가수주도 불가피한 현실이 되었으며 그나마 유지되던 수출물량도 수익성 약화로 운영해 나가기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당시 국내 내수시장은 경기가 침체된 상태였고 동남아·중국(China) 등으로 산업이전이 확대되면서 국내 섬유·패션산업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2002년2003년2004년2005년2006년2007년본사2,6042,2352,0882,3002,4632,514계열사586521538572593642합계(억원)3,1902,7562,6262,8723,0583,159< 파크랜드 연간 매출 현황 > 부산 남포동 지하상가의 2개 매장에서 시작한 파크랜드는 2002년에 매출액이 3,000억원을 돌파하였을 뿐 아니라 현재 470여개 매장을 가진 단일 브랜드 최다 유통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초기에는 피에르 가르뎅, 입생 로랑, 지방시, 크리스찬 디올 등 유명브랜드 제품을 OEM방식으로 생산하여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의 해외 수출에 주력해 왔다. 이때 (주)파크랜드는 수출 위주에서 탈피하여 1988년 12월 「파크랜드」라는 자사 브랜드로 내수 시장에 진입하는 가장 큰 경영혁신을 시도하였다. 이러한 전환기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주)파크랜드는 내수 시장에 진입하여 경영혁신의 노력을 경주한 결과 남성복 단일 브랜드 매출 1위의 성과를 이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