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야나기 무네요시 의 다도론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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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12: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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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 B.C 2700년 경 신농 시대부터 마셨다고 육우가 지은 『다경』에 실려 있으나 차나무는 지금으로부터 5000년 전 경에 있었고 그때부터
“야나기 무네요시”의 다도론에 대한 고찰
Ⅰ.서론
Ⅱ.본론
1.다도를 생각한다.
2.기자에몬이도(喜左衛門井戶)를 보다
3.대명물을 보고
4.차의 병폐 5.다인의 자격
Ⅲ.結論(결론)
Ⅰ.서론
Japan에서의 차는 단순히 음료의 역할만으로 그치지 않고 차로써 藝를 행할 수 있으며 또한 禮를 갖출 수 도 있고 더 나아가 道에 이를 수도 있다아 이러한 도의 경지에 이른 Japan의 차文化(문화)의 역싸를 살펴보면 먼저 차(茶)란 차나무의 잎을 뜻하며 순수 우리말로 ‘차’ 혹은 ‘다’라고 부른다.
2.기자에몬이도(喜左衛門井戶)를 보다
3.대명물을 보고
4.차의 병폐 5.다인의 자격
Ⅲ.結論(결론)
Ⅰ.서론
Japan에서의 차는 단순히 음료의 역할만으로 그치지 않고 차로써 藝를 행할 수 있으며 또한 禮를 갖출 수 도 있고 더 나아가 道에 이를 수도 있다아 이러한 도의 경지에 이른 Japan의 차文化(문화)의 역싸를 살펴보면 먼저 차(茶)란 차나무의 잎을 뜻하며 순수 우리…(省略)
인문어학 야나기 무네요시 의 다도론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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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나기 무네요시”의 다도론에 대한 고찰
Ⅰ.서론
Ⅱ.본론
1.다도를 생각한다.
Japan의 차의 원류인 차 마시기는 china에서 처음 되었으며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