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경영]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7 11:15본문
Download : [경제,경영]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 대하여.hwp
세계적으로 선도적 위치에 있는 제조업체, 물류업체, 유통업체들은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그들의 거래선들과 협력함으로써 그 이익을 훨씬 더 극대화하였으며, SCM을 추진중에 있는 대표적인 업체로는 P&G...
순서
설명
[경제 , 경영]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 대하여
1. 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란 SCM이란 ...
Download : [경제,경영]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 대하여.hwp( 41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란 SCM이란 ...
다. 일부 SCM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의 내부와 주요 공급자, 생산자, 그리고 특정 회사의 최종 고객 등이 포함되는 외부 모두에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방형 데이터 모델에 기반을 두고 있다. 물자, 정보, 재정 등이 제품 및 서비스의 공급자에서 스타트하여 구매, 제조, 분배, 유통을 거쳐 생산자, 도매업자, 소매상인, 그리고 소비자에게 이동함에 따라 그 진행과정을 감독하는 것이다. 회사 내부와 회사들 사이 모두에서 이러한 흐름들의 조정과 통합 과정이 수반된다 효율적인 SCM 시스템의 최종 goal(목표) 는 필요할 때면 제품이 항상 쓸 수있다는 전제하에 재고를 줄이는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제품 흐름은 공급자로부터 고객으로의 상품 이동은 물론, 어떤 고객의 물품 반환이나 애프터서비스 요구 등을 모두 포함한다.
![[경제,경영]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 대하여-1017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4/%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SCM(Supply%20Chain%20Management)%EC%97%90%20%EB%8C%80%ED%95%98%EC%97%AC-1017_01_.gif)
![[경제,경영]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 대하여-1017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4/%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SCM(Supply%20Chain%20Management)%EC%97%90%20%EB%8C%80%ED%95%98%EC%97%AC-1017_02_.gif)
![[경제,경영]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 대하여-1017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4/%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SCM(Supply%20Chain%20Management)%EC%97%90%20%EB%8C%80%ED%95%98%EC%97%AC-1017_03_.gif)
![[경제,경영]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 대하여-1017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4/%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SCM(Supply%20Chain%20Management)%EC%97%90%20%EB%8C%80%ED%95%98%EC%97%AC-1017_04_.gif)
![[경제,경영]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 대하여-1017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4/%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SCM(Supply%20Chain%20Management)%EC%97%90%20%EB%8C%80%ED%95%98%EC%97%AC-1017_05_.gif)
경제 경영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 대하여
1. 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란 SCM이란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유통공급망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대폭적으로 감축하여 결과적으로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21세기 기업의 생존 및 발전책략이다. 정보 흐름은 주문의 전달과 배송 상황의 갱신 등이 수반된다 재정 흐름은 신용조건, 지불계획, 위탁판매, 그리고 권리 소유권 합의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 데이터를 공급자 및 고객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SCM 애플리케이션들은 적시에 상품을 공급하는 것, 비용절감 등의 측면을 개선시키기 위한 잠재능력을 가지며, 공급망 내의 모든 관련자들에게는 장래의 수요를 위해 현재의 자원과 계획들을 잘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SCM은 제품, 정보, 재정이 세 가지 주요 흐름으로 나뉘어 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