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에 있어서의 자유와 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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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4 15: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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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에서 수월성과 평등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이것은 지나치게 오래 유지한 평등 중심의 교육정책이 악평등주의의 폐해에 빠지고 있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나치게 오래된 평등정책에 중독된 우리 교육현실에서 개인의 자유와 교육의 수월성을 확보하기 위해 제안된 자유중심의 교육개혁정책은 곧 바로 사회전반의 금단현상에 부닥치는 정책도, 일부 influence(영향)력있는 이해관련 집단과 계층의 이기적 발상으로 그 실현을 포기한 정책도 있다. 그러므로 법령과 제도를 통한 국가의 노력은 이러한 사회현상을 파악하여 자유와 평등의 정책을 적정하게 번갈아 수립해야 개인의 욕구와 권리를 보장하고 사회가 전체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교육제도는 거의 30여년간 평등정책에 묶여 있는 결과 국민은 평등중심의 가치관에 지배되어 왔다.
1)시행 배경
2)기여입학제 대한 논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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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고교 등급제 찬성측의 주장
1)고교 등급제란
3)한계
5.기여입학제
2)의의
1.고교평준화
2) 학교선택권
Ⅱ.우리나라 교육 현실에서의 자유와 평등
1)기여 입학제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수준별 수업의 의의
4.고교 등급제
순서
2. 수준별 수업
설명





우리나라 교육현실
4) 교육의 경쟁력, 국가경쟁력의 약화
Ⅲ .結論
3.영재 교육
1)학력의 하향 평준화
2). 수준별 수업의 한계
교육에서 수월성과 평등에 관한 report입니다.
3) 사학의 자율성 침해
[교육학] 교육에 있어서의 자유와 평등
Ⅰ.교육에 있어서의 자유와 평등
다.
3)찬성 주장의 한계(〓반대 측의 주장)
교육에 있어서 자유와 평등에 대한 욕구는 사회발전의 수준에 따라 저수준의 개발도상에서 지역간, 계층간 격차가 심할 때는 평등의 욕구가 높아지고, 일정 수준의 발전 상태에서 그 격차가 작아지면 자유의 욕구가 높아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