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ture 사회와교육] youth environment(환경) 교육의 問題點과 개선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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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12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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環境교육은 環境에 대한 인간의 의식과 태도를 변화시키는 근원적 문제 해결 방법일 뿐만 아니라 적은 비용으로 큰 effect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점에서 전 세계적으로 강조되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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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ture 사회와교육] youth environment(환경) 교육의 問題點과 개선대안
방송통신/기타
환경교육,환경교육프로그램,환경교육관련전문가,기타,방송통신
Ⅰ. 서 론, , Ⅱ. 본 론, , 1. youth environment(환경) 교육의 필요성(必要性), 2. youth environment(환경) 교육의 목적과 내용, 3. youth environment(환경) 교육의 問題點, 4. youth environment(환경) 교육의 결과 와 효율성, 5. future 사회에 대비한 youth environment(환경) 교육의 지원 대안, 1) 다양한 environment(환경)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활용, 2) environment(환경) 교육 관련 전문가들의 네트워크화 , 3) 학교, 정부, environment(환경) 민간단체들 간의 유기적 협조체제 , 4) 다양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개발 / 보급 , 6. future 사회에 대비한 youth environment(환경) 교육 활성화를 위한 대안, , Ⅲ. 결 론, , 資料크기 : 44K
Ⅰ. 서 론
Ⅱ. 본 론
1. adolescent(청소년) 環境교육의 necessity need
2. adolescent(청소년) 環境교육의 목적과 내용
3. adolescent(청소년) 環境교육의 결점
4. adolescent(청소년) 環境교육의 effect와 효율성
5. 미래사회에 대비한 adolescent(청소년) 環境교육의 지원 measure(방안)
1) 다양한 環境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 활용
2) 環境교육 관련 전문가들의 네트워크화
3) 학교, government , 環境 민간단체들 간의 유기적 협조체제
4) 다양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개발 / 보급
6. 미래사회에 대비한 adolescent(청소년) 環境교육 활성화를 위한 measure(방안)
Ⅲ. 결 론
고도 산업사회화에 따라 지구環境의 위기상황과 이러한 위기 극복을 위한 국제적 노력들이 여러 가지 방향에서 전개되고 있다아 그 중에서도 국내외적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장기적인 전략(strategy)으로 꼽는 것은 環境교육이다. 학교에서의 環境교육이나 각 사회단체의 環境교육이 서로 연계하여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그 교육적 effect가 상승 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학교環境교육은 형식적인 교육에만 머무르고 있으며 사회 環境교육은 재정적․ 제도적 지원 미비 등의 열악한 環境으로 인하여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사회 環境교육은 학교環境교육에서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효율적인 현장학습이나 학습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자발적인 학습 등을 보완해 줌으로써 서로 연계되었을 때 그 상승effect가 훨씬 크다고 할 수 있다아 …(省略)
Ⅰ. 서 론, , Ⅱ. 본 론, , 1. 청소년 환경교육의 필요성, 2. 청소년 환경교육의 목적과 내용, 3. 청소년 환경교육의 문제점, 4. 청소년 환경교육의 효과와 효율성, 5. 미래사회에 대비한 청소년 환경교육의 지원 방안, 1)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활용, 2) 환경교육 관련 전문가들의 네트워크화 , 3) 학교, 정부, 환경 민간단체들 간의 유기적 협조체제 , 4) 다양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개발 / 보급 , 6. 미래사회에 대비한 청소년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 , Ⅲ. 결 론, , FileSize : 44K , [미래사회와교육] 청소년 환경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기타방송통신 , 환경교육 환경교육프로그램 환경교육관련전문가
다. 우리나라의 경우 環境교육의 necessity need은 학교나 사회에서 어느 정도 공감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나 지지는 미미한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