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h과 사이버文化(문화)] youth文化(문화)의 주체성과 대중성, youth사이버文化(문화)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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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2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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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는 2세에서 22세에 이르는 이들에게 디지털은 배워서 익히는 기술이 아니라, 공기처럼 자연스럽게 존재하는 첫 세대라는 점 때문이고, 두 번째는 베이비붐 세대를 부모로 둔 딘에 출산을 감소를 고려하더라도 해당 인구층이 매우 두텁기 때문일것이다
즉, 그가 N세대라는 명명식을 거쳐 그들의 文化(culture) 를 탐색하는 이유는 태생적으로 디지털 친화적인 靑少年층이 디지털 매체 안에서 기술적 ? 文化(culture) 적 주도권을 잡고 있으며, 그들이 성장하여 실질적인 사회 주도충이 될 때, change(변화)하게 될 미국사회의 경제, 정치, 文化(culture) 의 未來(미래)를 展望하고 싶었기 때문인 것이다.
`탭스콧이 보는 N세대는 history(역사) 속에서 구체적인 시간성을 지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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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少年과 사이버文化(culture) ] 靑少年文化(culture) 의 주체성과 대중성, 靑少年사이버文化(culture) 의 특징
목차
靑少年과 사이버 文化(culture)
Ⅰ. 靑少年文化(culture) 의 주체성과 대중성
1. “대중文化(culture) 아이돌에서 CEO로”
2. 대박상품 뒤에는 기획(연습생)부터 수출(해외진출)까지 치밀한 품질관리
1) 연습생 시스템
2) 에이스 전략(strategy)
3) 세대 초월한 인기
4) 한류의 중심
3. “아이돌 한국사” 첫 페이지는 90년대 중반 “기획상품” H.O.T
4. 3년 새 3배로 뛴 SM 시가총액, 그 뒤엔 소녀시대의 힘 - “아이돌 파워의 경제학”
Ⅱ. 靑少年 사이버文化(culture) 의 특징
1. 누리망 세대차
2. 누리망 이용률
3. 누리망 이용 목적
4. 주로 찾는 가상공간
5. 불건전한 누리망 서비스 이용
6. 누리망 중독
7. 누리망 에 머무는 시간
8.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의지
靑少年과 사이버 文化(culture)
“N세대”라는 용어를 유행시킨 탭스콧(Tapscott, Don)은 “N세대의 무서운...
[靑少年과 사이버文化(culture) ] 靑少年文化(culture) 의 주체성과 대중성, 靑少年사이버文化(culture) 의 특징
목차
靑少年과 사이버 文化(culture)
Ⅰ. 靑少年文化(culture) 의 주체성과 대중성
1. “대중文化(culture) 아이돌에서 CEO로”
2. 대박상품 뒤에는 기획(연습생)부터 수출(해외진출)까지 치밀한 품질관리
1) 연습생 시스템
2) 에이스 전략(strategy)
3) 세대 초월한 인기
4) 한류의 중심
3. “아이돌 한국사” 첫 페이지는 90년대 중반 “기획상품” H.O.T
4. 3년 새 3배로 뛴 SM 시가총액, 그 뒤엔 소녀시대의 힘 - “아이돌 파워의 경제학”
Ⅱ. 靑少年 사이버文化(culture) 의 특징
1. 누리망 세대차
2. 누리망 이용률
3. 누리망 이용 목적
4. 주로 찾는 가상공간
5. 불건전한 누리망 서비스 이용
6. 누리망 중독
7. 누리망 에 머무는 시간
8.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의지
靑少年과 사이버 文化(culture)
“N세대”라는 용어를 유행시킨 탭스콧(Tapscott, Don)은 “N세대의 무서운 아이들”이란 책을 썼다.`
20…(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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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즉, 전후 베이비붐 세대를 부모로 둔 1999년도에 2세에서 22세에 이르는 이들이 바로 탭스콧이 말하는 N세대의 범주이다. 3, 40대 중에서도 디지털 環境에 익숙한 사람들이 있건만, 텝스콧이 굳이 이들을 N세대 범주에서 제외시킨 이유는 두 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