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의 방법으로 포트폴리오에 대한 내용 및 과정, 활용방법, 그리고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5 17:11
본문
Download : 평가의 방법으로 포트폴리오에 대한 내.hwp
1. 포트폴리오 평가의 정이
Ⅰ 서론 Ⅱ 본론 1. 포트폴리오 평가의 정의 2. 포트폴리오 평가의 내용 및 과정 3. 포트폴리오 평가의 활용방법 4. 포트폴리오 평가 시 유의 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포트폴리오 평가의 내용 및 과정 포트폴리오에서 수집해야 할 항목들을 결정할 때 교사는 박물관의 관장과 같다. 포트폴리오 평가의 구체적인 과정 및 내용은 다음과 같다. 보통 포트폴리오의 가장 앞부분에
포트폴리오, 평가, 유아평가, 활용방법, 내용, 과정, 유의사항
Ⅲ 結論(결론)
2. 포트폴리오 평가의 내용 및 과정
첫째, 유아에게 다음 단계의 학습 활동을 안내하기 위해서 활용할 수 있다
첫째,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작품들은 포트폴리오의 유형과 목적에 따라 결정된다된다.
4. 포트폴리오 평가 시 유의 사항
평가의 방법으로 포트폴리오에 대한 내용 및 과정, 활용방법, 그리고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시오.
Ⅰ 서론
2. 포트폴리오 평가의 내용 및 과정
Ⅰ 서론
셋째, 내용목차는 수집될 내용들을 미리 표로 만들어 내용물이 첨가될 때 날짜와 영역을 표시하는 일종의 요약이다. 보통 포트폴리오의 가장 앞부분에
설명
Ⅱ 본론
셋째, 교수-학습 방법의 수정 및 보완을 위해
3. 포트폴리오 평가의 활용방법
둘째, 포트폴리오 조직을 위한 첫 번째 규칙은 각 작품들마다 만들어진 날짜를 기록해야 한다. 그래서 학생 자신이 만든 작품 하나하나가 언제 완성되었는지 날짜를 부착해 둠으로써 일정한 기간 동안의 변화양상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Ⅲ conclusion(결론)
Ⅳ bibliography
2. 포트폴리오 평가의 내용 및 과정




순서
3. 포트폴리오 평가의 활용방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포트폴리오 평가의 활용방법
다. 포트폴리오 평가는 평가의 목적, 용도, 관심영역 등에 따라 포함될 수 있는 내용도 다양하지만 공통적으로 포함할 수 있는 내용으로는 유아의 작업 표본들과, 날짜, 내용 목차, 교사의 observation기록, 유아의 자기평가 내용, 또래들의 평가 내용 등이다. Ⅳ reference
4. 포트폴리오 평가 시 유의 사항
Ⅱ 본론
Download : 평가의 방법으로 포트폴리오에 대한 내.hwp( 86 )
둘째, 유아의 발달과 학습을 촉진시키기 위해서 활용할 수 있다 이는 포트폴리오 평가가 유아의 독특한 관심, 지식, 기술, 기질, 발달과 학습 양식들을 찾아내고 기록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포트폴리오 평가는 평가의 목적, 용도, 관심영역 등에 따라 포함될 수 있는 내용도 다양하지만 공통적으로 포함할 수 있는 내용으로는 유아의 작업 표본들과, 날짜, 내용 목차, 교사의 관찰기록, 유아의 자기평가 내용, 또래들의 평가 내용 등이다. 특히 오랜 기간 동안의 작업일 경우, 최종 완성 안이 만들어지기 전의 수정 작품들에 대한 작업 일정이 기록되어야 할 것이다. 교사에게는 연구 및 교수 목표(goal)에 기초한 수집 지침이 필요하다. 포트폴리오 평가의 구체적인 과정 및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작품은 유아들의 독창적인 그림, 글, 입체 조형물은 유아의 인지 및 창의성 발달의 분명한 증거가 된다된다. 포트폴리오의 목적에 맞게 각 항목을 결정한다. 특히 오랜 기간 동안의 작업일 경우, 최종 완성 안이 만들어지기 전의 수정 작품들에 대한 작업 일정이 기록되어야 할 것이다. 둘째, 포트폴리오 조직을 위한 첫 번째 규칙은 각 작품들마다 만들어진 날짜를 기록해야 한다. 첫째,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작품들은 포트폴리오의 유형과 목적에 따라 결정된다. 작품은 유아들의 독창적인 그림, 글, 입체 조형물은 유아의 인지 및 창의성 발달의 분명한 증거가 된다. 오랜 시간동안 수집되고 평가된 작품들은 유아들의 진보를 보여준다. 그래서 학생 자신이 만든 작품 하나하나가 언제 완성되었는지 날짜를 부착해 둠으로써 일정한 기간 동안의 變化양상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따
1. 포트폴리오 평가의 定義(정이)
포트폴리오에서 수집해야 할 항목들을 결정할 때 교사는 박물관의 관장과 같다. 교사에게는 연구 및 교수 목표에 기초한 수집 지침이 필요하다. 셋째, 내용목차는 수집될 내용들을 미리 표로 만들어 내용물이 첨가될 때 날짜와 영역을 표시하는 일종의 요약이다. 오랜 시간동안 수집되고 평가된 작품들은 유아들의 진보를 보여준다. 포트폴리오의 목적에 맞게 각 항목을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