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port)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31 21:27본문
Download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2.hwp
1917년 연구목적으로 실험학교 설립하여 경험중심의 교육과정을 아동들에게 제공하였다. 1943년 뉴욕시의 공립학교 교육과정에 참여하였으며, 뉴욕교육시 교육위원회의 협력 하에 아동발달 지식과 교육과정을 통합하는 program이 처음 되었다. 1943년 뉴욕시의 공립학교 교육과정에 참여하였으며, 뉴욕교육시 교육위원회의 협력 하에 아동발달 지식과 교육과정을 통합하는 program이 …(省略)
Download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2.hwp( 47 )
(A+,레포트),뱅크스트리트,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에 대하여 역사적 및 이론적 배경, 교육의 목표, 주요 교육내용, 교육과정의 운영, 현대적 의의를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 이 program은 유아의 학습방법이나 성장과 발달을 증진시키는 상호작용 패턴에 관한 여러 연구에 중점을 두었다. 1930년 교사를 위한 비형식적교육 program을 운영하던 교육실험국은 교사를 위한 협력학교 조직한다. 이 program은 유아의 학습방법이나 성장과 발달을 증진시키는 상호작용 패턴에 관한 여러 연구에 중점을 두었다. , (A+ 레포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 (A+ 레포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다. 1917년 연구목적으로 실험학교 설립하여 경험중심의 교육과정을 아동들에게 제공하였다. 1930년 교사를 위한 비형식적교육 program을 운영하던 교육실험국은 교사를 위한 협력학교 조직한다.
순서
(A+ report)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1. history(역사) 적 배경
2. 이론(理論)적 배경
(1) 발달적 상호작용의 관념
1) 듀이의 진보주의(상호작용 주의)
2) 프로이드의 정신分析(분석)이론(理論)
3)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이론(理論)
4) 삐아제의 인지발달이론(理論)
5) 존 다윈의 진보주의
(2) 발달의 과정과 기제에 대한 이론(理論)적 원칙
3. 교육의 目標(목표)
(1) 일반적 目標(목표) : 인본주의적 가치관
(2) 구체적 目標(목표) (3~5세 유아 대상)
4. 교육의 핵심 내용
(1) 직접적․신체적 접촉과 조정
(2) 인지적 戰略 사용하여 경험 요점 능력 증진
(3) 주변 環境(환경)에 대한 기능적 지식 발달 활동
(4) 경험을 통합하는 놀이 활동
(5) 유아의 일시적 충동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6) 발달단계에 나타나는 본능적 갈등을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7) 독특하고 능력있는 사람으로서 자아상의 발달을 도와주기
(8) 유아가 상호지지 할 상호작용의 패턴 형성 활동
5. 교육과정 운영
(1) 교육 과definition 구성원리
(2) 교수 원리
(3) 環境(환경) 구성
(4)교사의 역할
(5) 부모의 역할
6. 현대적 의의 및 평가
* 참고reference(자료)
1. history(역사) 적 배경
뱅크스트리트 program은 1916년 뉴욕시에서 창설된 교육실험국에서 의사, 심리학자, 통계학자, 사회사업가, 보건 상담가, 교사,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연구진들에 의하여 처음 되었다. 발달적 상호작용 방법의 보급 처음 한 것
뱅크스트리트 program
1. history(역사) 적 배경 1
2. 이론(理論)적 배경 1
(1) 발달적 상호작용의 관념 1
1) 듀이의 진보주의(상호작용 주의) 2
2) 프로이드의 정신分析(분석)이론(理論) 2
3)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이론(理論) 2
4) 삐아제의 인지발달이론(理論) 2
5) 존 다윈의 진보주의 2
(2) 발달의 과정과 기제에 대한 이론(理論)적 원칙 2
3. 교육의 目標(목표) 3
(1) 일반적 目標(목표) : 인본주의적 가치관 3
(2) 구체적 目標(목표) (3~5세 유아 대상) 3
4. 교육의 핵심 내용 3
(1) 직접적?신체적 접촉과 조정 3
(2) 인지적 戰略 사용하여 경험 요점 능력 증진 4
(3) 주변 環境(환경)에 대한 기능적 지식 발달 활동 4
(4) 경험을 통합하는 놀이 활동 5
(5) 유아의 일시적 충동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5
(6) 발달단계에 나타나는 본능적 갈등을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6
(7) 독특하고 능력있는 사람으로서 자아상의 발달을 도와주기 6
(8) 유아가 상호지지 할 상호작용의 패턴 형성 활동 6
5. 교육과정 운영 7
(1) 교육 과definition 구성원리 7
(2) 교수 원리 7
(3) 環境(환경) 구성 8
(4)교사의 역할 8
(5) 부모의 역할 9
6. 현대적 의의 및 평가 9
* 참고reference(자료) 10
1. history(역사) 적 배경
뱅크스트리트 program은 1916년 뉴욕시에서 창설된 교육실험국에서 의사, 심리학자, 통계학자, 사회사업가, 보건 상담가, 교사,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연구진들에 의하여 처음 되었다.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에 대하여 역사(歷史)적 및 理論적 배경, 교육의 목표(goal), 주요 교육내용, 교육과정의 운영, 현대적 의의를 analysis한 A+ report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