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marketing 의 definition (글로벌marketing 의 definition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07 04:23본문
Download : 국제마케팅의 개념(글로벌마케팅의 정의).hwp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기 위한 마케팅조사와 기업의 통제 가능한 수단과 방법을 선정하는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전략(戰略) 등 일련의 마케팅과정과 이념은 국제마케팅과 국내마케팅이 동일하다. 이는 국내외 시장의 성격이 판매자의 시장(seller`s market)에서 구매자의 시장(buyer`s market)으로 전환됨에 따라 기업의 모든 활동이 마케팅 중심으로 되어야만 한다는 뜻이다. 국제마케팅의 관념
마케팅이란 고객을 만족시키고 동시에 기업의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로 제품 및 서비스를 유통시키는 총체적인 기업 활동이다. 마케팅이란 현대기업의 다양한 目標(목표)를 효능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수행되는 目標(목표)지향적인 기업 활동이다. 오늘날의 마케팅활동은 고객의 욕구충족을 통한 기업目標(목표)의 달성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원칙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첫째, 오늘날의 마케팅활동은 고객중심주의(customer orientation)에 기초를 두고 있다 경쟁이 극심하고 소비자의 욕구가 급속히 變化(변화)하고 있는 오늘날의 경영여건 속에서 소비자의 욕구, 즉 소비자의 만족(satisfaction)과 아울러 장기적으로 소비자의 복리(welfare)를 증진시키지 않고서는 기업의 이익실현 등 제반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어렵다. 그러나 국제마케팅은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위험이 많이 수반될 뿐만 아니라 대규모 자본이 소요된다 따라서 통합적 마케팅전략(戰略) 에 따른 …(省略)
_hwp_01.gif)
_hwp_02.gif)
Download : 국제마케팅의 개념(글로벌마케팅의 정의).hwp( 30 )
국제marketing 의 definition (글로벌marketing 의 definition )
레포트/경영경제
국제marketing 의 definition (글로벌marketing 의 definition )
국제마케팅,개념,글로벌마케팅,정,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국제마케팅의 개념(글로벌마케팅의 정의) , 국제마케팅의 개념(글로벌마케팅의 정의)경영경제레포트 , 국제마케팅 개념 글로벌마케팅 정
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의 대내외적 여건과 기업의 제반 활동을 유기적으로 관련시켜 하나의 체계(system)로 보는 종합체계적인 사고가 필요하다.
셋째, 오늘날의 마케팅활동은 目標(목표)지향적인 기업 활동(goal directed company behavior)이다. 아무리 효율적으로 조직되고 통제되는 마케팅활동이라 하더라도 그것이 기업의 目標(목표)수행에 별 도움을 주지 못한다면 큰 의미가 없다.
둘째, 오늘날의 마케팅활동은 전사적 또는 통합적(integrated)인 기업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