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보고서資料]관용표현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21 10:38본문
Download : [레포트자료]관용표현교육.hwp
따라서 관용어는 듣고, 말하고, 읽고쓰기, 쓰는 언어생활과 밀접한 관련성을 지닌다.
연구의 대상을 관용어 중에서도 감정을 나타내는 관용어로 그 범위를 한정한다. 언어는 인간의 심리, 사회, 신체경험 등을 반영하기 때문에 이런 것들과의 관계에서 감definition 原因 등을 자세히 연구하여 의미의 核心적인 요소를 파악하면 감정에 관한 언어적 지식을 풍부하게 하여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로 언어생활을 하는 데 있어 감정을 표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한국어 교육에서 효능적인 관용어의 교육은 언어의 이해 영역 뿐 아니라 표현 영역의 측면에서도 언어생활을 풍부하게 향상시킬 수 있을 …(省略)
[레포트자료]관용표현교육 , [레포트자료]관용표현교육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자료 관용표현교육
레포트/사범교육
[보고서資料]관용표현교육
레포트자료,관용표현교육,사범교육,레포트
[보고서資料]관용표현교육
다. 관용어를 연구대상으로 한 것은 관용어가 한국의 文化(culture) 및 생활상을 반영한 것이 많으므로 한국인의 속성 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이고 核心적인 것이 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일것이다 또한 이기동(1997)1)에 따르면 한국어에서 관용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양적으로나 빈도수 면에서 큰 비율을 차지한다고 보았다. 언어는 인간의 심리, 사회,...
외국어로서 한국어 교육에서의
감정표현 관용어 지도 방법
국제한국언어文化(culture) 학과
석사 1기 ○○○
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과 범위
2. 선행 연구 개관
3. 연구 방법
Ⅱ. 본론
1. 관용어의 관념
2. 감definition 분류
3. 감정 표현 관용어
3.1 기쁨표현 관용어
3.2 슬픔표현 관용어
3.3 분노표현 관용어
3.4 두려움표현 관용어
3.5 사랑표현 관용어
3.6 미움표현 관용어
4. 관용어 지도 방법 연구
4.1 어휘 수준의 지도 방법
4.2 문장 수준의 지도 방법
4.3 문단 수준의 지도 방법
5. 관용어 수업의 실제
Ⅲ. conclusion(결론)
Ⅰ. 서론
1. 연구 목적과 범위
본고는 ‘감정 표현 관용어’에 나타난 감definition 범주와 관념, 신체어적인 특징에 대한 전반적인 연구를 통하여 한국어 감정표현의 언어적 특징을 체계화하고자 한다.
순서
Download : [레포트자료]관용표현교육.hwp( 64 )
![[레포트자료]관용표현교육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A%B4%80%EC%9A%A9%ED%91%9C%ED%98%84%EA%B5%90%EC%9C%A1_hwp_01.gif)
![[레포트자료]관용표현교육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A%B4%80%EC%9A%A9%ED%91%9C%ED%98%84%EA%B5%90%EC%9C%A1_hwp_02.gif)
![[레포트자료]관용표현교육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A%B4%80%EC%9A%A9%ED%91%9C%ED%98%84%EA%B5%90%EC%9C%A1_hwp_03.gif)
![[레포트자료]관용표현교육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A%B4%80%EC%9A%A9%ED%91%9C%ED%98%84%EA%B5%90%EC%9C%A1_hwp_04.gif)
![[레포트자료]관용표현교육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A%B4%80%EC%9A%A9%ED%91%9C%ED%98%84%EA%B5%90%EC%9C%A1_hwp_05.gif)
![[레포트자료]관용표현교육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A%B4%80%EC%9A%A9%ED%91%9C%ED%98%84%EA%B5%90%EC%9C%A1_hwp_06.gif)
설명
외국어로서 한국어 교육에서의
감정표현 관용어 지도 방법
국제한국언어文化(culture) 학과
석사 1기 ○○○
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과 범위
2. 선행 연구 개관
3. 연구 방법
Ⅱ. 본론
1. 관용어의 관념
2. 감definition 분류
3. 감정 표현 관용어
3.1 기쁨표현 관용어
3.2 슬픔표현 관용어
3.3 분노표현 관용어
3.4 두려움표현 관용어
3.5 사랑표현 관용어
3.6 미움표현 관용어
4. 관용어 지도 방법 연구
4.1 어휘 수준의 지도 방법
4.2 문장 수준의 지도 방법
4.3 문단 수준의 지도 방법
5. 관용어 수업의 실제
Ⅲ. conclusion(결론)
Ⅰ. 서론
1. 연구 목적과 범위
본고는 ‘감정 표현 관용어’에 나타난 감definition 범주와 관념, 신체어적인 특징에 대한 전반적인 연구를 통하여 한국어 감정표현의 언어적 특징을 체계화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