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 - 상담사의 자질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30 04:12본문
Download : 아동상담 - 상담사의 자질에 대해서.hwp
전문가란 해당분야의 理論(이론)과 기술에 통달해야 하며 자기 자신의 理論(이론)적 위치를 확고히 해야 한다. 성격에 대한 심리학적 지식이 주류를 형성하고 성격과 사회-문화적 요인과의 관계를 이해하기 위하여 사회학과 문화인류학적 지식이 요구된다
(1)적문적 자질
다. 미국의 심리학회 산하 상담 심리학 분과연구회에서는 상담자에게 요청되는 전문적인 지식을 다음과 같이 8개 영역으로 나누어 제시하고 있다
아동상담 - 상담사의 자질에 대해서
1.상담자의 자질
a. 성격에 대한 이해: 이 영역에 포함되는 지식은 성격理論(이론), 성격발달, 이상성격의 특징, 성격과 사회-문화적 요인과 관계 등이다. 때문에 상담자는 상담에 관한 정규교육을 받은 후 전문가로서 자격을 취득하여야 한다. 그러므로 상담자에게는 원숙한 인간적인 자질과 상담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학문적 소양과 인간이해에 대한 기본적인 기술이 요구된다 따라서 상담자의 자질은 전문적인 자질과 인간적인 자질로 나눌 수 있다
순서





(2)인간적 자질
설명
2.상담에 대한 나의 견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동상담, 상담사의 자질
상담은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요하는 조력의 과정이다.
1.상담자의 자질
Download : 아동상담 - 상담사의 자질에 대해서.hwp( 43 )
(1) 적문적 자질
1.상담자의 자질 (1)적문적 자질 (2)인간적 자질 2.상담에 대한 나의 견해
상담은 인간관계에 기반을 둔 전문적인 조력의 과정이며 인간에 대한 전문적 이해능력을 요구한다. 그러므로 상담자에게 요구되는 전문적 자질은 상담에 관한 理論(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자신의 상담理論(이론)을 정립하고, 상담에 관한 실제적인 기술을 구비하고 있어야 하며, 상담에 사용되는 심리적 도구나 기술에 숙달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