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소비자의사결definition 당면문제 > java3 | java.co.kr report

소비자의사결definition 당면문제 > java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3

소비자의사결definition 당면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4 20:59

본문




Download : 소비자의사결정의 당면문제.hwp






찰스 기드의 견해에 따르면 인간의 욕망은 무한하지만 두 가지 이상의 욕망이 동시에 같은 강도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자기 내면에 있는 여러 가지 욕망들 중에서 가장 먼저 충족해야 할 욕망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 또 아무리 강렬한 욕망이라도 일단 그 욕망이 충족되고 나면 얼마동안 만족한 상태로 있다가 서서히 소멸되고 다시 새로운 욕망이 생겨나게 된다 이러한 순환과정을 거치게 되는 것을 욕망충족의 법칙이라고 하는데, 우리 생활 가운데서 흔히 경험하는 바이다. 예를 들어, 어떤 학생이 대학에 입학하고 난 후 가장 가지고 싶었던 것이 최신형 핸드폰이었다고 가정하자. 비싸다고 사 주지 않겠다는 부모님을 간신히 설득해서 마음에 드는 기종을 하나 사게 되었다.
욕망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욕망의 성 질을 잘 파악할 필요가 있다
찰스 기드(Charles Gide)는 욕망의 성질에 관련되어 다음과 같이 기술하고 있다
(1) 욕망은 수에 있어서 무한하다.
(4) 욕망은 상보적 이다. 너무나 좋아서 기분이 날아갈 것만 …(skip)

소비자의사결definition 당면문제
소비자의사결definition 당면문제

다.
(2) 욕망은 그 강도에 있어서 한도가 있다
(3) 욕망은 상대적이다.
(5) 욕망은 습관적 이다. 예를 들면 한정된 예산으로 컴퓨터를 구입할 것인지, 아니면 오디오세트를 구입할 것인지를 선택해야 할 것이며, 그중 하나를 구입할 경우 어떤 방법으로 구입하는 것이 가장 비용을 절감하고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

1) 욕망의 우선순위 결정

희소한 자원으로 인간의 욕망을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어떤 욕망부터 충족시켜야 할지를 파악해야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의사결정의%20당면문제_hwp_01.gif 소비자의사결정의%20당면문제_hwp_02.gif 소비자의사결정의%20당면문제_hwp_03.gif 소비자의사결정의%20당면문제_hwp_04.gif 소비자의사결정의%20당면문제_hwp_05.gif



설명



소비자의사결정,당면문제,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소비자의사결정의 당면문제.hwp( 83 )





소비자의사결정의 당면문제 , 소비자의사결정의 당면문제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의사결정 당면문제

소비자의사결定義(정이) 당면문제



소비자의사결定義(정이) 당면문제

소비자가 의사결정 상황에서 당면하는 문제는 인간의 무한한 욕망을 한정된 자원으로 충족시켜야 하는 `희소성(scarcity)`의 문제를 어떻게 잘 해결하는가에 있다 즉, 개인이 소유한 소득과시간의 제약 아래서 어떤 종류의 욕망을 우선적으로 충족시키고 어떻게 충족시킬 것인가를 선택해야 한다.
전체 22,57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