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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의 심리학] 사람을 움직이는 6가지 원칙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상세 분석 > java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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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의 심리학] 사람을 움직이는 6가지 원칙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상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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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5 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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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싼것=품질이 좋은 것’ 처럼 인간의 행동은 program화 되어 있따


고정관념에 따른 反應
Ⅰ. 설득 심리학으로의 초대
어미 칠면조는 새끼 칠면조의 ‘칩칩’소리가 있어야만 새끼 칠면조를 돌본다. “진열되어 있는 터키옥을 모두 반값에 처분하세요. 하지만 지배인을 그녀의 글씨를 잘못 읽어 2배의 가격에 팔았다.
‘칩칩’는 어미 칠면조의 고정행동을 일으키는 유발기제
녹음된 ‘칩칩’ 소리를 들려주면 박제 족제비를 공격하다가도 우호적으로 대하고, 보살핀다. 놀랍게도 2배나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터키옥이 3일 만에 모두 팔려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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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설득의 심리학
사람을 움직이는 6가지 원칙
_SLIDE_2_
목차
C
ontents
Ⅰ. 설득 심리학으로의 초대

Ⅱ. 제1원칙 : 상호성의 원칙

Ⅲ. 제2원칙 : 일관성의 원칙

Ⅳ. 제3원칙 : 사회적 증거의 원칙
Ⅴ. 제4원칙 : 호감의 원칙

Ⅵ. 제5원칙 : 권위의 원칙

Ⅶ. 제6원칙 : 희귀성의 원칙

Ⅷ. 정보화 시대의 설득 심리학
_SLIDE_3_
목차
C
ontents
Ⅰ. 설득 심리학으로의 초대
(1)필요 없는 물건을 사게 되는 이유
(2)무의식적인 의사결정의(定義) 장단점과불로소득자들
(3)인간심리를 공략하는 ‘허허실실법’

Ⅱ. 제1원칙 : 상호성의 원칙
(1)상호성의 비밀
(2)상호성의 속임수
(3)상호성의 원칙에 대항하는 자기 방어 strategy

_SLIDE_4_
인디안 보석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친구. 터키옥의 판매에 마주향하여
말했다.

‘어미 칠면조와 박제된 족제비’ 實驗 (fox,1974)
도서관에…(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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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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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터키옥은 품질에 비해 가격이 낮게 책정되어 있음에도 전혀 팔리지 않았다.

instance(사례)
터키석의 판매는 ‘비싼것=품질이 좋은 것’이라는 고정관념 적용
인간에게는 고정행동유형을 가지고 있따
고정행동유형 : 언제나 똑같은 순서로 변함없이 일정한 방식으로 일어난다. 출장을 가기 전, 지배인에게 메모를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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