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음악과 수행평가 理論 및 실천사례(instance)에 대한 토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02:26
본문
Download : 음악과 수행평가 이론 및 실천사례에 대한 토론.hwp
평가를 잘하기 위해서 수업을 잘해야 한다는 논리보다는 먼저 수업을 제대로 해야 평가도 제대로 할 수 있다는 논리인 것이다.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평가는 수업의 과정이나 결과를 통하여 얻어지는 교육활동인 만큼 수업과 별개로 생각해서 논할 수는 없다고 본다. ...
음악과 수행평가 理論 및 실천사례(instance)에 대한 토론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설명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평가는 수업의 과정이나 결과를 통하여 얻어지는 교육활동인 만큼 수업과 별개로 생각해서 논할 수는 없다고 본다. 예를 들면 감상 중심의 학습활동에서 논리적인 사고력을 신장시…(To be continued )
Download : 음악과 수행평가 이론 및 실천사례에 대한 토론.hwp( 50 )
레포트/감상서평
다. ... , 음악과 수행평가 이론 및 실천사례에 대한 토론감상서평레포트 ,
평가는 수업의 과정이나 결과를 통하여 얻어지는 교육활동인 만큼 수업과 별개로 생각해서 논할 수는 없다고 본다. 그러나 평가를 위한 고찰은 심도 있게 제시되었지만 교사가 어떤 수업(교수·학습 방법)을 해야 그러한 평가를 할 수 있다는 내용은 별로 볼 수가 없다. 따라서 지금까지 수행평가의 원리와 기법 등은 수업방법에서 도출된 것임을 미루어 볼 때 수업방법을 통한 평가방법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장 교수의 수행평가의 당위성에서도 강조했듯이 ‘창의력을 포함한 고등사고력의 신장과 개성, 예술성, 심미성 신장을 목적으로 (교육)하는 음악과’라는 표현은 평가는 물론, 수업(교수·학습 방법)이 어떠해야 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여겨진다. 즉 수업방법은 그대로인데 평가는 발전적으로 거창하게 한다는 논리는 앞뒤가 안 맞는다고 할 수 있다 반대로 수행평가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 수업방법을 바꾸어야 한다는 논리는 성립해도 설득력은 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