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instance(사례)分析] 드라마 파리의 연인의 마케팅 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09:09본문
Download : [마케팅 사례분석] 드라마 파리의 연인의 마케팅 전략.hwp
6)그 외에도..
6. 제언
1)간접광고(PPL) 문제
2)동화 속 신데렐라 V 파리의 연인의 신데렐라
3)文化(문화)marketing 으로의 시청자 참여 유도
4) Conclusion
참고
1. 처음
1)ꡐ파리의 연인ꡑ 선택 동기
방송사간에도 경쟁은 매우 치열하다. 최근 방송된 드라마 ꡐ파리의 연인ꡑ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성공을 거두었다. 각 방송사들은 시청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많은 노력들을 쏟으며 이를 객관적으로 재는 수단은 시청률일 것이다.
①기획의도
파리의 연인은 꿈, 환상, 그리고 넘을 수 없는 장벽에 대한 도전으로서의 사랑을 이야기하고 있다 내가 도저히 뛰어 넘을 수 없는 사람을 만나고, 그 사람은 특별하지 않은 나를 사랑해 주는 것이다.ꡐ파리의 연인ꡑ은 최근 marketing 적으로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예이므로 이를 分析(분석)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판단된다된다.
2) ꡐ파리의 연인ꡑ introduce
SBS 특별기획 ꡐ파리의 연인ꡑ(토,일 오후 9시45분)은 SBS방송으로 6월 12일부터 8월 15일까지 총 20부작으로 방영되었다. 흔한 소재인 신데렐라 이야기를 다루었고 간접광고가 특히 심해 비판적인 여론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드라마 주제곡은 물론이고 주인공이 부른 노래, 각 등장인물들의 의상이나 대사의 유행까지 남겼다.
목차
1. 처음
1) 파리의 연인 선택 동기
2) 파리의 연인 introduce
①기획의도
②줄거리와 등장인물
③사회학적 접근
2. 4P分析(분석)
1)Product
①주제
②내용의 구성과 캐릭터
③내용 전개 및 연출
④배우
⑤배경 및 패션
3. STP
1)SEGMENTATION
2) TARGETING
3)POSITIONING
4. SWOT分析(분석)
5. 파급결과
1)신데렐라 콤플렉스의 확산
2)그들의 말, 신드롬을 일으키다. 그리고 드라마의 높은 시청률은 드라마의 성공과 연결된다된다. 그리고 이 드라마는 Japan과도 수출계약을 맺어 타국에 우리 文化(문화)를 알릴 수 있는 계기를 가져왔다.파리의연인 , [마케팅 사례분석] 드라마 파리의 연인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다. 바로 전형적인 신데렐라 이야기를 통해 여성들이 꿈꾸는 사랑을 표현하고자 한다. 우리는 이런 文化(문화)적 상품으로서의 드라마 ꡐ파리의 연인ꡑ에 대하여 分析(분석)해 보고자 한다.
4)파리 여행의 증가
5)드라마 인기 타고 10년 전 책 베스트 셀러 되다. 드라마 한 편도 이제는 文化(문화)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닌 상품인 것이다. 파리의 연인은 파리라는 꿈의 도시에서 특별한 인연을 맺은 두 남자(한기주, 윤수혁)와 한 여자(강태영)를 통해…(skip)
,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20사례분석]%20드라마%20파리의%20연인의%20마케팅%20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EB%B6%84%EC%84%9D%5D%20%EB%93%9C%EB%9D%BC%EB%A7%88%20%ED%8C%8C%EB%A6%AC%EC%9D%98%20%EC%97%B0%EC%9D%B8%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1.gif)
![[마케팅%20사례분석]%20드라마%20파리의%20연인의%20마케팅%20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EB%B6%84%EC%84%9D%5D%20%EB%93%9C%EB%9D%BC%EB%A7%88%20%ED%8C%8C%EB%A6%AC%EC%9D%98%20%EC%97%B0%EC%9D%B8%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2.gif)
![[마케팅%20사례분석]%20드라마%20파리의%20연인의%20마케팅%20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EB%B6%84%EC%84%9D%5D%20%EB%93%9C%EB%9D%BC%EB%A7%88%20%ED%8C%8C%EB%A6%AC%EC%9D%98%20%EC%97%B0%EC%9D%B8%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3.gif)
![[마케팅%20사례분석]%20드라마%20파리의%20연인의%20마케팅%20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EB%B6%84%EC%84%9D%5D%20%EB%93%9C%EB%9D%BC%EB%A7%88%20%ED%8C%8C%EB%A6%AC%EC%9D%98%20%EC%97%B0%EC%9D%B8%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4.gif)
![[마케팅%20사례분석]%20드라마%20파리의%20연인의%20마케팅%20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EB%B6%84%EC%84%9D%5D%20%EB%93%9C%EB%9D%BC%EB%A7%88%20%ED%8C%8C%EB%A6%AC%EC%9D%98%20%EC%97%B0%EC%9D%B8%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5.gif)
![[마케팅%20사례분석]%20드라마%20파리의%20연인의%20마케팅%20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EB%B6%84%EC%84%9D%5D%20%EB%93%9C%EB%9D%BC%EB%A7%88%20%ED%8C%8C%EB%A6%AC%EC%9D%98%20%EC%97%B0%EC%9D%B8%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6.gif)
Download : [마케팅 사례분석] 드라마 파리의 연인의 마케팅 전략.hwp( 44 )
드라마 파리의 연인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설명
[마케팅 instance(사례)分析] 드라마 파리의 연인의 마케팅 책략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파리의연인
드라마 파리의 연인의 마케팅 책략에 대해 分析했습니다.
3)패션 유행 바람을 만들다. marketing 용어와 관련해 ꡐ파리의 연인ꡑ의 marketing 전략(戰略) 을 分析(분석)하고, 이런 marketing 전략(戰略) 으로 인한 파급결과 , 제언들을 다루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