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수업시연 계획 및 교수학습지도안 - 중 3수학 교수학습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19:26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수업시연 계획 및 교수학습지도안 - 중 3수학 교수학습지도안.hwp
수는 여러 가지 구체적인 것들에서 추상된 개념(槪念)이다. 또 도형도 구체적인 사물에서 재료, 색, 크기 등의 성질을 삭제하고 모양만을 추상한 개념(槪念)이다. 또 추상개념(槪念)은 사고의 대상에 대하여 하나하나의 단독 대상에서 일반적인 대상으로 옮겨 놓을 수 있다 수학의 일반성은 추상성을 역방향으로 본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추상성이나 일반성 때문에 수학은 객관적이고 보편적인 것이 되어 광범위한 구체적인 사물이나 사건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2) 기호성과 형식성
추상에서 얻어진 개념(槪念)이나 원리를 기호화하고, 그 기호의 표현으로 사고를 추진시켜 나아간다. 그 기호는 사실을 객관적으로 나타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전달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기호는 사고의 절약이나 표현의 간결성을 가지고 있다 기호의 표현인 수학적 언어가 형식화되어 형식적인 취급이 가능해지고 형식적인 논리…(省略)
[사회과학]수업시연 계획 및 교수학습지도안 - 중 3수학 교수학습지도안
Download : [사회과학]수업시연 계획 및 교수학습지도안 - 중 3수학 교수학습지도안.hwp( 64 )
설명
[사회과학]수업시연 계획 및 교수학습지도안 - 중 3수학 교수학습지도안
다.
[사회과학]수업시연 계획 및 교수학습지도안 - 중 3수학 교수학습지도안 , [사회과학]수업시연 계획 및 교수학습지도안 - 중 3수학 교수학습지도안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수업시연 계획 교수학습지도안 중 수학 교수학습지도안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수업시연%20계획%20및%20교수학습지도안%20-%20중%203수학%20교수학습지도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88%98%EC%97%85%EC%8B%9C%EC%97%B0%20%EA%B3%84%ED%9A%8D%20%EB%B0%8F%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20%EC%A4%91%203%EC%88%98%ED%95%99%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_hwp_01.gif)
![[사회과학]수업시연%20계획%20및%20교수학습지도안%20-%20중%203수학%20교수학습지도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88%98%EC%97%85%EC%8B%9C%EC%97%B0%20%EA%B3%84%ED%9A%8D%20%EB%B0%8F%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20%EC%A4%91%203%EC%88%98%ED%95%99%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_hwp_02.gif)
![[사회과학]수업시연%20계획%20및%20교수학습지도안%20-%20중%203수학%20교수학습지도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88%98%EC%97%85%EC%8B%9C%EC%97%B0%20%EA%B3%84%ED%9A%8D%20%EB%B0%8F%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20%EC%A4%91%203%EC%88%98%ED%95%99%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_hwp_03.gif)
![[사회과학]수업시연%20계획%20및%20교수학습지도안%20-%20중%203수학%20교수학습지도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88%98%EC%97%85%EC%8B%9C%EC%97%B0%20%EA%B3%84%ED%9A%8D%20%EB%B0%8F%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20%EC%A4%91%203%EC%88%98%ED%95%99%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_hwp_04.gif)
![[사회과학]수업시연%20계획%20및%20교수학습지도안%20-%20중%203수학%20교수학습지도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88%98%EC%97%85%EC%8B%9C%EC%97%B0%20%EA%B3%84%ED%9A%8D%20%EB%B0%8F%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20%EC%A4%91%203%EC%88%98%ED%95%99%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_hwp_05.gif)
![[사회과학]수업시연%20계획%20및%20교수학습지도안%20-%20중%203수학%20교수학습지도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88%98%EC%97%85%EC%8B%9C%EC%97%B0%20%EA%B3%84%ED%9A%8D%20%EB%B0%8F%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20-%20%EC%A4%91%203%EC%88%98%ED%95%99%20%EA%B5%90%EC%88%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_hwp_06.gif)
순서
사회과학,수업시연,계획,교수학습지도안,중,수학,교수학습지도안,인문사회,레포트
수업시연 계획 및 교수학습지도안
과목명
담당 교수명
학번/이름
제출일
목차
Ⅰ. 교과分析(분석)1
1. 수학의 特性
2. 수학교육의 목적
3. 교육과정으로써의 수학교육의 goal(목표)
Ⅱ. 단원 개관3
1. 교재 및 단원명
2. 단원 지도 goal(목표)
3.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4. 단원 설정의(定義) 배경
5. 단원의 개통
6. 차시별 지도 계획
Ⅲ. 대상 학급 分析(분석)7
1. 학급실태(實態)
2. 실태(實態) 分析(분석) 및 대책
Ⅳ. 수업 지도안9
1. 학습goal(목표)
2. 필수학습 요소
3. ICT 활용 대책
4. 학습 준비
5. 지도상의 유의점
6. 학습내용
7. 세부 지도 계획
Ⅴ. 학습지도 방법 分析(분석)16
1. 개괄적 교수 방법 및 수업모형 intro
2. 학습지도의 원리
3. 학습지도의 이론(理論)적 배경
4. 학습지도 방법
5. 수업모형
※ 첨부 a. 개인/모둠 학습지
b. 수업 시연 PPT
c. Reference List
Ⅰ. 교...
수업시연 계획 및 교수학습지도안
과목명
담당 교수명
학번/이름
제출일
목차
Ⅰ. 교과分析(분석)1
1. 수학의 特性
2. 수학교육의 목적
3. 교육과정으로써의 수학교육의 goal(목표)
Ⅱ. 단원 개관3
1. 교재 및 단원명
2. 단원 지도 goal(목표)
3.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4. 단원 설정의(定義) 배경
5. 단원의 개통
6. 차시별 지도 계획
Ⅲ. 대상 학급 分析(분석)7
1. 학급실태(實態)
2. 실태(實態) 分析(분석) 및 대책
Ⅳ. 수업 지도안9
1. 학습goal(목표)
2. 필수학습 요소
3. ICT 활용 대책
4. 학습 준비
5. 지도상의 유의점
6. 학습내용
7. 세부 지도 계획
Ⅴ. 학습지도 방법 分析(분석)16
1. 개괄적 교수 방법 및 수업모형 intro
2. 학습지도의 원리
3. 학습지도의 이론(理論)적 배경
4. 학습지도 방법
5. 수업모형
※ 첨부 a. 개인/모둠 학습지
b. 수업 시연 PPT
c. Reference List
Ⅰ. 교과 分析(분석)
1. 수학의 特性
1) 추상성과 일반성
수학을 추상의 학문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