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방과후 아동지도fp > java2 | java.co.kr report

방과후 아동지도fp > java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2

방과후 아동지도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1:25

본문




Download : 방과후 아동지도fp.hwp





요즘 아이들이 즐기는 컴퓨터 게임이나 전자오락 등은 대부분이 혼자서 즐기거나 둘이상이 할 수 있다 하더라도 상호 작용이 전혀 없으며 그 내용이 폭력적이고 파괴적이어서 아이들의 잠재적인 의식에 나쁜 effect을 미친다. 아이들에게 건전하면서도 재미있는 놀 거리를 만들어 준다면 구지 그만 하라고 말하지 않아도 그들은 오락에 매달리지 않을 것이다. 취업모들의 자녀들에게 가장…(To be continued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설명

Download : 방과후 아동지도fp.hwp( 97 )




레포트/인문사회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방과후아동지도fp , 방과후 아동지도fp인문사회레포트 ,
위 자료(資料)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방과후아동지도fp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다. 특히 맞벌이 가定義(정이) 아동들은 방과후 생활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해나가야 한다. 초등학생들은 가정에 돌아와서도 학습에 매여 제대로 원하는 놀이나 생활을 하기 힘든 형편이다. 즉, 초등학생들이 수강하고 있는 개인지도나 학원의 종류를 보면, 주요 학과 공부를 위한 과외나 학원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학교 수업을 끝내고 방과후 교실에 온 아이들에게 특히 배려해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장소와 시간을 주고 건전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일일 것이다. “오락 좀 그만 해라.” “비디오 그만 봐라” 하고 제제만 가한다면 아이들에게는 어른들은 자신들이 하는 일을 방해만 하는 존재로 인식 될 것이다. 한 번 빠지게 되면 계속 매달림으로써 일상 생활에 치명적인 부정적인 effect을 주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른들을 귀찮게 하지 않는다거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이라는 명목으로 그대로 방치해서는 않될 것이다. 독자적으로 자신의 시간을 알맞게 배분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때까지 어른의 배려가 요구되는 시기이다. 그러므로 이들이 거리를 방황하거나 사고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게 생활해갈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은 갓 유아기를 벗어나 아동기에 접어들었고 독립적으로 생활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상황에 있지 못하다. 아직 스스로를 제어할 능력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전자오락을 지속적으로 하도록 방치하는 것은 어른들의 마약 중독이나 알콜 중독과 다를 바가 없다.,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방과후 아동지도fp



목차 방과 후 아동지도

Ⅰ. 서 론

Ⅱ. 본 론
1절. 방과후 아동지도의 목적
1) 목적
2) 경과조치

2절. 방과후 아동지도 program
1) program의 목적
2) program의 목표(目標)
3) program의 내용
(1) 기본방향
(2) 활동내용
(3) 초등학교 교과과정과의 연계
(4) 영역별, 월별 활동 내용
(5) program의 활동의 예 : 창의성 개발
① 창의적 사고의 기능
② 창의적인 사고 성향 (태도)
③ 창의성의 과정
④ 창의성을 기르기 위한 부모와 교사의 역할
⑤ 창의성 개발을 위한 environment(환경)
4) 운영 지침
5) 운영의 실제
(1) 운영 시간
(2) 시설 및 설비
(3) 보험 가입
(4) 운영위원회의 구성
① 운영위원회의 구성원
② 운영위원회의 임무

3절. 전래놀이를 통한 지도
1) 전래놀이란?
① 전통놀이
② 민속놀이
③ 전래놀이
2) 전래 놀이 지도 계획
3) 지도의 예
(1) 고누
(2) 실놀이
(3) 칠교놀이

4절. 방가후 생활지도
1. 방가후 생활지도의 내용
1) 기본생활 습관 지도
2) 사회성 지도
3) 진로지도 및 가치관 지도
4) 문제행동 지도
2. 생활지도의 방법

5절. 방과후 아동지도자의 역할과 자세
(1) 방과후 아동지도사
① 역할
② 자격
(2) 자원활동자
(3) 향후 과제(problem)
6절. 방과후 문제행동지도의 事例(사례)
1) 초기 방과후 보육생활에 adaptation(적응) 이 어려운 경우
2) 집중력이 약하고 산만한 아동
3) 걸핏하면 싸우는 아동
4) 따돌림을 당하는 아동
5) 욕하는 아동
6) 그밖의 지도가 요구되는 행동

Ⅲ. 결 론









Ⅰ. 서 론

아동들이 자신의 방과후 생활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하는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전체 23,08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