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best 음악과 수행평가 理論 및 실천사례(instance)에 대한 토론 > java2 | java.co.kr report

best 음악과 수행평가 理論 및 실천사례(instance)에 대한 토론 > java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2

best 음악과 수행평가 理論 및 실천사례(instance)에 대한 토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02:26

본문




Download : 음악과 수행평가 이론 및 실천사례에 대한 토론.hwp





평가를 잘하기 위해서 수업을 잘해야 한다는 논리보다는 먼저 수업을 제대로 해야 평가도 제대로 할 수 있다는 논리인 것이다.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평가는 수업의 과정이나 결과를 통하여 얻어지는 교육활동인 만큼 수업과 별개로 생각해서 논할 수는 없다고 본다. ...

음악과 수행평가 理論 및 실천사례(instance)에 대한 토론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음악과%20수행평가%20이론%20및%20실천사례에%20대한%20토론_hwp_01.gif 음악과%20수행평가%20이론%20및%20실천사례에%20대한%20토론_hwp_02.gif 음악과%20수행평가%20이론%20및%20실천사례에%20대한%20토론_hwp_03.gif 음악과%20수행평가%20이론%20및%20실천사례에%20대한%20토론_hwp_04.gif 음악과%20수행평가%20이론%20및%20실천사례에%20대한%20토론_hwp_05.gif

설명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평가는 수업의 과정이나 결과를 통하여 얻어지는 교육활동인 만큼 수업과 별개로 생각해서 논할 수는 없다고 본다. 예를 들면 감상 중심의 학습활동에서 논리적인 사고력을 신장시…(To be continued )


Download : 음악과 수행평가 이론 및 실천사례에 대한 토론.hwp( 50 )








레포트/감상서평
다. ... , 음악과 수행평가 이론 및 실천사례에 대한 토론감상서평레포트 ,


평가는 수업의 과정이나 결과를 통하여 얻어지는 교육활동인 만큼 수업과 별개로 생각해서 논할 수는 없다고 본다. 그러나 평가를 위한 고찰은 심도 있게 제시되었지만 교사가 어떤 수업(교수·학습 방법)을 해야 그러한 평가를 할 수 있다는 내용은 별로 볼 수가 없다. 따라서 지금까지 수행평가의 원리와 기법 등은 수업방법에서 도출된 것임을 미루어 볼 때 수업방법을 통한 평가방법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장 교수의 수행평가의 당위성에서도 강조했듯이 ‘창의력을 포함한 고등사고력의 신장과 개성, 예술성, 심미성 신장을 목적으로 (교육)하는 음악과’라는 표현은 평가는 물론, 수업(교수·학습 방법)이 어떠해야 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여겨진다. 즉 수업방법은 그대로인데 평가는 발전적으로 거창하게 한다는 논리는 앞뒤가 안 맞는다고 할 수 있다 반대로 수행평가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 수업방법을 바꾸어야 한다는 논리는 성립해도 설득력은 약하다.
전체 23,08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