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과정 구성 유형] 통합교육과정의 발전 과정 및 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0 22:15본문
Download : 첨부자료6-통합교육발전방안1.hwp
설명
Ⅰ. 서론 , Ⅱ. 통합교육과정의 의의와 연구 동향, 1. 통합교육과정의 의의, 2. 통합교육과정의 연구 동향 , Ⅲ. 통합교육과정의 발전 과정 , 1. 국외의 통합교육과정의 발전 과정, 2. 우리나라의 통합교과 변천과정, 3. 학교 단위의 통합교육과정 구성 유형, Ⅳ. 結論 , , filesize : 102K
Ⅰ. 서론 , Ⅱ. 통합교육과정의 의의와 연구 동향, 1. 통합교육과정의 의의, 2. 통합교육과정의 연구 동향 , Ⅲ. 통합교육과정의 발전 과정 , 1. 국외의 통합교육과정의 발전 과정, 2. 우리나라의 통합교과 변천과정, 3. 학교 단위의 통합교육과정 구성 유형, Ⅳ. 결론 , , FileSize : 102K , [통합교육과정 구성 유형] 통합교육과정의 발전 과정 및 동향사범교육레포트 , 통합교육과정의발전과정 통합교육과정의의의 통합교과변천과정 통합교육과정구성유형
[통합교육과정 구성 유형] 통합교육과정의 발전 과정 및 동향
Ⅰ. 서론
Ⅱ. 통합교육과定義(정의) 의의와 연구 동향
1. 통합교육과定義(정의) 의의
2. 통합교육과定義(정의) 연구 동향
Ⅲ. 통합교육과定義(정의) 발전 과정
1. 국외의 통합교육과定義(정의) 발전 과정
2. 우리나라의 통합교과 변천과정
3. 학교 단위의 통합교육과정 구성 유형
Ⅳ. conclusion(결론)
최근 통합교육과정은 교육과定義(정의) 한 분야로서 활발히 개발되고 학교 현장에 적용되며 연구되고 있다아 학문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 입장에서 1960년대 이후 등장하였던 잠재적 교육과정, 개방적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 등의 흐름과 통합교육과정은 맥을 함께 하였다. 지식의 구조에 밀려 간과되었던 인간의 정서적 사회적 발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전인적 인간발달과 평생교육 원리를 중시하기 처음 함으로써 통합교육과정은 교육학계와 학교 현장에서 주목을 받기 처음 하였다. 더욱이 지난 10여년 동안 미국에서 이루어진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논의는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였다(Lake, 1994, Lipson, et al., 1993)). 지식의 폭증, 경제적․사회적 alteration(변화) 와 이들에 대처해야 하는 학교의 책무 강조, 세계화로 인한 복합적인 거대 체제 속에서 21世紀를 대비한 교육의 강조 등의 배경 하에 통합교육과定義(정의) 중요성과 적절성이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82학년도부터 시행된…(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첨부자료6-통합교육발전방안1.hwp( 64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통합교육과정의발전과정,통합교육과정의의의,통합교과변천과정,통합교육과정구성유형,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