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론 4학년] 1. 현대사회에서 학교는 어떤 기능과 역할을 해야할지에 대해 자신의 opinion(의견)을 제시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1 05:41본문
Download : [학교사회복지론 4학년] 1. 현대사.hwp
따라서 본론에서는 1. 현대사회에서 학교는 어떤 기능과 역할을 해야할지, 2. 학교사회복지의 理論(이론)적 근거(생태체계적 관점, 임파워먼트 관점, 강점 관점, 병리적 관점, 프레이리의 교육론) 중 하나를 정하여 설명, 3. ‘빈곤, 장애, 학교폭력, 다문화’ 중 하나의 주제를 정해서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 관련법과 정책을 조사하여 설명해 보겠다. 급격한 디지털화로 인해 지식을 얻고 학습을 제공하는 교육의 기회들이 학교 이외의 기관에서도 다양하게 제공되었는데, 이는 학교가 독자적으로 수행해왔던 교육기관의 역할이 더 이상 특별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였다.
1. 현대사회에서 학교는 어떤 기능과 역할을 해야할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분량: A4 1매, 배점: 20점만점)
2) 생태체계적 관점에 근거하여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나의 의견
2. 학교사회복지의 理論적 근거(생태체계적 관점, 임파워먼트 관점, 강점 관점, 병리적 관점, 프레이리의 교육론) 중 하나를 정하여 說明(설명) 하고, 理論에 근거하여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자신의 opinion(의견)을 제시하시오. (분량: A4 2매, 배점: 25점만점)
[학교사회복지론 4학년] 1. 현대사회에서 학교는 어떤 기능과 역할을 해야할지에 대해 자신의 opinion(의견)을 제시하시오
3. ‘빈곤, 장애, 학교폭력, 다문화’ 중 하나의 주제를 정해서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 관련법과 정책을 조사하여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분량: 2~3매, 배점: 25점만점)
2. 학교사회복지의 理論(이론)적 근거(생태체계적 관점, 임파워먼트 관점, 강점 관점, 병리적 관점, 프레이리의 교육론) 중 하나를 정하여 설명하고, 理論(이론)에 근거하여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분량: A4 2매, 배점: 25점만점)
1) 생태체계적 관점의 특징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교사회복지,학교,생태체계적 관점,학교폭력,학교사회복지 관련법
4) 나의 의견
Ⅱ. 본론
3. ‘빈곤, 장애, 학교폭력, 다文化’ 중 하나의 주제를 정해서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 관련법과 정책을 조사하여 說明(설명) 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opinion(의견)을 제시하시오. (분량: 2~3매, 배점: 25점만점)
2) 교육기본권으로서의 학습권
Ⅲ. 결론
Ⅰ. 서론
순서
![[학교사회복지론 4학년] 1. 현대사-1522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5/%5B%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B%A1%A0%204%ED%95%99%EB%85%84%5D%201.%20%ED%98%84%EB%8C%80%EC%82%AC-1522_01_.jpg)
![[학교사회복지론 4학년] 1. 현대사-1522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5/%5B%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B%A1%A0%204%ED%95%99%EB%85%84%5D%201.%20%ED%98%84%EB%8C%80%EC%82%AC-1522_02_.jpg)
![[학교사회복지론 4학년] 1. 현대사-1522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5/%5B%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B%A1%A0%204%ED%95%99%EB%85%84%5D%201.%20%ED%98%84%EB%8C%80%EC%82%AC-1522_03_.jpg)
![[학교사회복지론 4학년] 1. 현대사-1522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5/%5B%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B%A1%A0%204%ED%95%99%EB%85%84%5D%201.%20%ED%98%84%EB%8C%80%EC%82%AC-1522_04_.jpg)
![[학교사회복지론 4학년] 1. 현대사-1522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5/%5B%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B%A1%A0%204%ED%95%99%EB%85%84%5D%201.%20%ED%98%84%EB%8C%80%EC%82%AC-1522_05_.jpg)
Ⅰ. 서론
1)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학교사회복지론 4학년] 1. 현대사회에서 학교는 어떤 기능과 역할을 해야할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분량: A4 1매, 배점: 20점만점) 2. 학교사회복지의 이론적 근거(생태체계적 관점, 임파워먼트 관점, 강점 관점, 병리적 관점, 프레이리의 교육론) 중 하나를 정하여 설명하고, 이론에 근거하여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분량: A4 2매, 배점: 25점만점) 3. ‘빈곤, 장애, 학교폭력, 다문화’ 중 하나의 주제를 정해서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 관련법과 정책을 조사하여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분량: 2~3매, 배점: 25점만점)
[학교사회복지론 4학년] 1. 현대사회에서 학교는 어떤 기능과 역할을 해야할지에 대해 자신의 opinion(의견)을 제시하시오. (분량: A4 1매, 배점: 20점만점)
reference
다. 학교역할 변화에 대한 요구는 2000년대 들어 더욱 다양하게 나타났다. 이에 최근 학교 역할에 대한 기대는 ‘지식 전수’의 교육 기능 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 걸쳐 나타나고 있으며, 학교역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1960-90년대 급격한 초·중등 교육의 팽창과 함께 학교역할에 대한 새로운 요구가 제기되었다.
Download : [학교사회복지론 4학년] 1. 현대사.hwp( 82 )
학교에 대한 전통적 기대는 학령기 아동을 학교에 입학시켜 중요한 교과를 가르치는 ‘지식 전수’ 교육에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