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중간課題물] 교육공학(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定義(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3 08:20
본문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hwp
1970년의 교육공학은 수업을 전면에 내세운 특징을 지니고 있었으며 1977년에는 인간학습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후 1994년에는 수업이라 할 수 있는 교수공학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2008년에는 연구와 윤리적 실천, 수행향상 및 학습촉진 등 교육공학의 다양한 영역들에 대한 관심이 강화되었다.
과 제 명 :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定義(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定義(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하여 說明(설명) 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견해 을 제시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교육공학,교육공학자들의정의,교육공학의다섯가지주요영역,설계,개발,활용,관리,평가,교육공학유아교육현장적용
3) 활용
교육공학(공통)
다.
1. 교육공학의 시대별 정의(定義)

1) 설계
3.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영역
Ⅰ. 서론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hwp( 96 )
이번 보고서에서는 교육공학의 시대별 정의(定義)가 어떻게 변화하였는지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교육공학에 대한 나름의 정의(定義)를 내려 보고자 한다. 또한 실즈와 리치에 의해 구분된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 살펴보고 이러한 영역들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적용되는 모습을 알아보고자 한다.
Ⅰ. 서론
Ⅲ. conclusion(결론)
2) 개발
5) 평가
레포트 > 교육계열
2019학년도 1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 교육공학(공통) 과 제 명 :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4) 관리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중간課題물] 교육공학(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定義(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定義(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
참고reference(자료)
Ⅱ. 본론
2. 교육공학에 대한 개인적 정의(定義)
4.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과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적용 instance(사례)
순서
설명
2019학년도 1학기 課題물(온 라인제출용)
교육공학이란 통신theory(이론)에 인간의 학습을 기반에 두고 특정한 학습목표(goal)를 성취하기 위한 교수 및 학습의 과정을 설계하고 실행하며 평가하는 체계적 방법을 의미한다. 이는 더 효율적인 교수를 위한 비인적 자원과 인적자원을 결합함으로써 사용하는 체계적 방법이다. 교육공학은 시대에 따라 그 개념이 변화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