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정체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2 01:00
본문
Download : 수학의 정체성.hwp
이것은 노동자를 위한 과학기술이 필요하게 되면서 (수학의 실용적 측면) 서서히 수학교육의 變化를 암시하다가 수학의 정신도야적 교재에서 벗어나, 즉 이데아에 오르기 위한 영혼을 위한 교육이 아니…(skip)
수학의 정체성
수학의정체성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수학의 정체성.hwp( 11 )
다. (Platon) 정신체조를 하는것이다, 세고 계산하는 일은 두뇌의 모든 질서의 근원이다, 생각하면서 배우고, 배우고 생각하는데 가장 적합하다” (Pestalozzi) 라고 했다.
심미성 : 수학은 아름다움을 인식할수 있다 (기하학 도형이나 황금분할등)
근대로 오면서 산업혁명으로 대량생산, 기술이 필요하게 되면서 수학적 이론(理論)이 절실히 필요하게 되었다. 이 시대 수학은 정신도야성과 심미성에 그 교육目標(목표)를 두고 있었다.






수학교과의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한 자료이며 도표와 그림서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수학교과의 교육적 정체성을 간략히 시대變化에 따라 짚어보고, 구체적으로는 교과과정 중심으로 일상에서의 역할과 학문세계로의 역할에 대상으로하여 고찰하고자 한다.
Ⅰ수학의 정체성
*교수요목기 ( 1946 ~ 1954)
*1차 교육과정기 ( 1954~1963)
*2차 교육과정기 (1963~1973)
*3차 교육과정기 (1973~1981)
*4차 교육과정기 (1982~1988)
*5차 교육과정기( 1989~1994)
*6차 교육과정기 (1995~2000)
*7차 교육과정기 (현재)
Ⅰ수학의 정체성
고대 학자들에 의하면 수학이란 “영혼의 눈 을 뜨게 한다.
고대 시대의 교육目標(목표)는 육체를 버리고 영혼을 idea의 단계에 올리는 것이라 했다.
정신도야성 : 수학은 우리의 정신능력이 합리적, 논리적 사고력, 추상적 사고력, 창의적, 비판적 사고력, 기호화, 형식화 하는 능력, 단순화, 종합화 하는 능력을 기를수 있도록 도와준다.수학의정체성 , 수학의 정체성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수학교과의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한 자료(資料)이며 도표와 그림서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