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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improvement(개선)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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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5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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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시민(市民) 참여체제의 도입은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보다 적절히 reaction(반응)할 수 있으며, 접근 용이성 및 서비스에 대한 책임성을 보장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선택되는 strategy이다.

1) 의사결定義(정의) 권위와 통제의 재구조화

2) 업무분담의 재조직화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improvement(개선)전략(戰略)
설명
① 협조체제 구축은 전달체계의 기관을 중앙집권화 또는 연합화하여 전달체계를 통합적이고 포괄적인 것으로 발전시키는 strategy이다. 길버트, 스펙트, 테렐 등은 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주요 전략을 다음의 세 가지 질문에 대한 6가지 전략으로 제시하고 있다. 길버트, 스펙트, 테렐 등은 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과 效果(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주요 strategy을 다음의 세 가지 질문에 대한 6가지 strategy으로 제시하고 있다. 첫째, 의사결정의 권위와 통제소재를 어디에 둘 것인가? 둘째, 업무를 누가 담당할 것인가? 셋째, 전달체계 조직의 단위 및 수를 어떻게 할 것인가? 1. 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과 효과성 고양 전략 1) 의사결정의 권위와 통제의 재구조화 ① 협조체제 구축은 전달체계의 기관을 중앙집권화 또는 연합화하여 전달체계를 통합적이고 포괄적인 것으로 발전시키는 전략이다.
① 협조체제 구축은 전달체계의 기관을 중앙집권화 또는 연합화하여 전달체계를 통합적이고 포괄적인 것으로 발전시키는 전략(戰略) 이다.
순서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궁극적인 목적은 서비스를 효율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아 길버트, 스펙트, 테렐 등은 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주요 전략(戰略) 을 다음의 세 가지 질문에 대한 6가지 전략(戰略) 으로 제시하고 있다아 첫째, 의사결定義(정이) 권위와 통제소재를 어디에 둘 것인가? 둘째, 업무를 누가 담당할 것인가? 셋째, 전달체계 조직의 단위 및 수를 어떻게 할 것인가?





1) 의사결定義(정이) 권위와 통제의 재구조화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improvement(개선)전략(戰略)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개선전략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궁극적인 목적은 서비스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개선전략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궁극적인 목적은 서비스를 效果(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2) 업무분담의 재조직화 ① 전문가 역할부여는 서비스 전달이 어려운 경우 서비스 전달 전문가와 클라이언트를 중간에서 연결하여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 그에게 전문가의 역할 일부를 부여하는 것이다 ② 전문가의 조직적 상황에서의 분리는 서비스 전달체계가 관료적 특성이 강하여 전문가로서 전문성 발휘나 자율성 발휘를 저해할 경우, 그러한 조직적 상황에서 벗어나 전문가로서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① 전문가 역할부여는 서비스 전달이 어려운 경우 서비스 전달 전문가와 클라이언트를 중간에서 연결하여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 그에게 전문가의 역할 일부를 부여하는 것이다



② 시민(Citizen) 참여체제의 도입은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보다 적절히 반응할 수 있으며, 접근 용이성 및 서비스에 대한 책임성을 보장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선택되는 전략(戰略) 이다. 1. 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과 효율성 고양 전략(戰略)


1. 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과 效果(효과)성 고양 strategy



② 전문가의 조직적 상황에서의 분리는 서비스 전달체계가 관료적 특성이 강하여 전문가로서 전문성 발휘나 자율성 발휘를 저해할 경우, 그러한 조직적 상황에서 벗어나 전문가로서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첫째, 의사결定義(정의) 권위와 통제소재를 어디에 둘 것인가? 둘째, 업무를 누가 담당할 것인가? 셋째, 전달체계 조직의 단위 및 수를 어떻게 할 것인가?
다.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改善(개선)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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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업무분담의 재조직화
① 전문가 역할부여는 서비스 전달이 어려운 경우 서비스 전달 전문가와 클라이언트를 중간에서 연결하여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 그에게 전문가의 역할 일부를 부여하는 것이다

② 전문가의 조직적 상황에서의 분리는 서비스 전달체계가 관료적 property(특성)이 강하여 전문가로서 전문성 발휘나 자율성 발휘를 저해할 경우, 그러한 조직적 상황에서 벗어나 전문가로서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② 시민 참여체제의 도입은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보다 적절히 반응할 수 있으며, 접근 용이성 및 서비스에 대한 책임성을 보장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선택되는 전략이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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